아내가 직장생활을 꾸준히 못하네요. 어렵게 가정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직]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아내가 직장생활을 꾸준히 못하네요. 어렵게 가정을 꾸려 아무도움없이 결혼생활 하고있는데요. 아내와 동거기간 포함해서 10년째 같이 살고있어요. 그런데 제가 벌이가 나쁘진않지만 빚이 있어서 월급타면 남는돈이 거의없어요. 아내와 맞벌이해서 빚을까야되고요. 아이까지 포기하기로 서로 합의하고 신혼처럼 사랑하고 살고있는데 아내는 한직장에 1년도 못있어요. 지금까지 이직한것만 30곳이상됩니다. 그러니 수입도 꾸준하지 못하고..아무래도 직장생활을 잘못하는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저는 혼자라도 돈많이 벌어야겠단 생각에 돈많이 벌일이라면 이거해보고 저거해보고 나름 애쓰는데.. 이번에 들어간 직장도 가깝고 월급 괜찮고 출퇴근 시간 널널한데 같이 일하는 사람이랑 잘지내다가 갑자기 하루 아침에 얘기를 서로 안한데요. 왜그러냐니깐 본인도 모르겠다고 하네요. 먼저 이야기해보라고 다독였는데 자존심 상한다고 그런말 못하겠데요. 그러면서 그만둘것처럼 마음을 먹었는지..참~답도 안나오네요. 저희 집이나 처가집이나 잘사는것도 아니구 현재 월세 살면서 빚이 7천만원이 있는데 아내가 직장문제로 힘들게하니깐 많이 지치네요. 어떻게든 서로 힘내자고 다독이며 마음다잡고 생활하려해도 제아내 본인도 왜 그렇게 자존심이 쎄고 직장생활을 꾸준히 못하는지 이유를 모르고 있어요. 아~정말 이여자와 평생을 함께 해야된다니 많이힘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ggy1
· 7년 전
많이 답답하시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oggy1 가슴속이 답답한 그런느낌이구요 담배맛이 좋아진것 같네요 한숨인지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ggy1
· 7년 전
30번 이직이면 확실히 직장 문제가 아닌거같은데 남편분이 아내분 이직에 대한 스트레스를 버리는게 제일 속 편하시겠어요 말이 쉽지 빚을 같이 갚아나가는 상황에 최소한 이정도는 지켜줬으면 하는게 계속 생각도 날거고 많이 실망 하셨을거 같은데 사람을 바꾸는건 너무 어려워서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담배보다 술보다 건강에 좋지 않은데 그래도 파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eda
· 7년 전
경계성인격장애 검색해보시고 맞는것같으면 "잡았다 네가 술래야" 라는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