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시험기간이고 3일후 시험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j00401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시험기간이고 3일후 시험을 앞 둔 중2 사람입니다. 오늘 엄마랑아빠랑 많이 싸우셨어요 그런데 이번건은 조금 심하더라구요.. 다시는 안만난다 이럴꺼면 이혼하든지 등등등 다시는 만나지 않고 이혼한다 라는 내용으로 싸우시더라구요 엄마는 그와중에 애시험이라고 소리치면서 막..막..물건 던지시고.. 결국엔 아빠가 짐을 싸서 나가셨어요. 그런데 엄마는 시험이라면서 시험공부하라는데 솔직히 집중도 안되고 계속 이상한 생각만 들더라고요.. 차피 얘들도 저를 싫어하고 엄마도 공부못하는 절 싫어하고 저 때문에 아빠랑 살고 있는거라고 그러고 아빠도 하나하나 다 저땜에 참으시면서 사시고.. 만약 이 세상에 학업이라든지 저라든지 없었으면 얼마나 편했을까 내가 없었으면 엄마와 아빠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않고 편하게 살지 않으셨을까 이런 생각밖에 안드네요.. 결국은 지금 제방 외에는 나가기가 무섭고 힘드네요.. 이렇게 라도 남기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남겨봅니다.. 저보다 더 힘드시고 그러신분들 많으실텐데 너무 평범하고 의미없고 쓸데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곳에 저라는 누추한 사람이 이런글을 남겨서 죄송하고 이렇게 하찮은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이 글로 피해보신 분들에게 죄송하고 다시 죄송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stmejust
· 7년 전
어려서 그런 생각이 드는 거에요. 죄책감 가질 필요 전혀 없어요. 님 부모님도 불완전하고 불안한 한 명의 인간이고, 그런 인간인 것이 님 탓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문제가 있는 것이지, 님 때문에 부모님이 다투는 것도 아니고 님 없다고 부부가 다투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죄책감 갖지 마시고, 공부든 뭐든 열심히 해서 빨리 독립해야겠다고 생각하시길. 부모도 자식 인생 대신 살아줄 수 없고, 자식도 부모 인생 대신 살아줄 수 없습니다. 님은 님 인생의 무게만 짊어지시면 됩니다. 님 탓도 아닌 부모의 문제까지 짊어질 필요는 없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dooch
· 7년 전
학생은 사랑받아 마땅한 소중하고 귀한 사람이에요 내가 없었다면.. 나 때문인 것 같다 그런 생각 절대 하지 마세요 부모님께도 학생은 기쁨이고 삶의 이유일 거예요 부모님께서 힘드셔서 순간순간 나오는 나쁜 말들이나 상황에 자신을 휘둘리게 두지 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ter97
· 7년 전
누추한 사람이라뇨. 글쓴이님이 얼마나 귀한 사람인데. 여기 있는 사람 그 누구도 누추하지 않아요. 글쓴이님도 그렇고요. 그리고 하찮은 글이라뇨. 글쓴이님 입장에선 큰 고민일텐데 이렇게 털어놓아주시니 제가 더 고맙죠. 시험기간이라 예민하실텐데 부모님께서 싸우셔서 더 힘드시겠네요.. 공부에 집중하기 당연히 어렵죠. 글쓴이님이 있었기에 그동안 부모님께서 더 잘 지내신 것일 수도 있어요. 글쓴이님 탓 절대 아니에요. 무슨 일이 있으신 걸 거예요. 다른 일이. .. 괜찮으시다면 '니편이 되어줄게', '윤하 - 기도' 노래 들어보실래요? 노래로라도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wa
· 7년 전
중학생이시면 시험보다는 멘탈관리가 더 중요하다고봐요! 중학교시험은 별로 중요하지않고(저도 중학교때 되게 열심히했는데 고등학교와보니까 쓸데없더라구요) 이런 상황에서 마음 흔들리지않고 마인드컨*** 잘 하면 고등학교와서 도움될 거에요 물론 그렇게 되기 쉽진않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말고요 ㅠㅠ 이혼은 부모님의 일이지 학생의 잘못때문이 아니에요!! 저는 한부모가정이라 학생 글이 더욱 와닿네요 모쪼록 잘 해결되길 빌게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