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엄마는 항상 잔소리를 나한테만 할까? 늘 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왜 엄마는 항상 잔소리를 나한테만 할까? 늘 동생들만 편애하고 나한테는 뭐만 하면 비난하고 잔소리하고 화내고 짜증내고.... 맨날 속터지는 놈이라고, 자기 마음에 조금이라도 들지않으면 돌아가신 아***까지 싸잡아 나를 욕하고 말도 안되는 걸로 트집잡아 뭐라하고. 나한테 하지도 않은 말 ***지도 않은 일을 듣지 못했으니 안 한 건데. 엄마는 솔직히 내가 잘 못 한 것만 가지고 욕하고 비난만 한다. 내가 잘 한 일도 당연하다는 듯이 욕하고 헐뜯고. 그 흔한 칭찬이나 수고했다는 말 듣기 어렵고. 그 소리를 들을수록 힘들다. 이 우울한 기분을 어찌 해야하나 누군 안 힘들고 안 아픈 줄 아나. 가족이고 뭐고 사람만 보면 그냥 무서운데. 사실 엄마의 일이 고된 것은 잘 안다. 일주일 내내 쉬지 못하고 일을 하고 청소하는 일이라 고생하는 걸 그래서 엄마는 자기가 얼마나 많이 힘들다는 것을 알아주지 않는다고 종종 나에게 말하신다. 나는 그럴때 자리를 피한다. 괜히 옆에 같이 있다가 봉변 당하는 걸 난 싫기 때문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ming25
· 7년 전
글쓴이님 생각이 저와 같네요.. 아무리 집에서 첫째라고 해두.. 엄마는 제 얘기 들어주지도 않고.. 오로지 엄마 본인 얘기나..동생들 얘기만 해요.. 언제는 엄마 부르면 못들은 척 하다가.. 한 3번 이상 불러야 오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려고 하면.. 제 옆에서 휴대폰으로 뭐하나 보기도 하고.. 가끔은 뭐가 그렇게 궁금한지..제 휴대폰을 만지기도 해요.. 원래 잠금을 설정 했다가, 안했었는데 요즘은 엄마때문에 설정 해놓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