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글을 올리는게 맞나싶어.. 위로를 구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이렇게 글을 올리는게 맞나싶어.. 위로를 구합니다.. 흔히 말하는 콩가루 집안, 폭력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결혼을 생각할 나이가 되고 배우자를 찾는데 있어 자라온 가정환경만큼 중요한게 없다는 얘길 들을수록 점점 더 작아지고 세상을 살 기분이 들지 않아 글을 씁니다. 저의 집은 부모자식간에 폭언 폭력은 기본이고 형제지간에도 사이가 굉장히 안좋습니다. 어릴적 제가 부모님과 싸운적은 거의 없지만 부모 형제간, 형제지간, 부부싸움을 거의 매일 보고 컸습니다. 저는 위에 형제들과 나이차이가 꽤있어 부모님과 형제들이 싸워 어머니가 고통스러워 하시는걸 보고 일찍이 철이 들었습니다. 새벽에 집이 난장판이 되어있으면 학교가기전 울면서 치우고 불똥이 그러다 제게 튀면 욕먹고 맞는게 다반사였습다. 잠을 자다 새벽에 싸우는 소리에 깜짝 놀라면서 깨고 서로 때리고 칼이 왔다갔다 하는 모습이 무서워 말리지도 못하고 방에서 귀막고 울며 장농안에 들어가 숨어있던게 어릴적 기억의 반이상을 차지합니다. 그러다 학교가고를 반복.. 경찰이 온것은 기본이고 동네에서 싸움 많이 하는집으로 이미 소문은 다 났을겁니다. 경제적으로 부족한것은 크게 없이 자랐으나 저도 부모님이 결혼한 나이대가 되니 부모님이 어른으로서 가지면 안될 생각과 행동들이 눈에 보이고.. 제 형제들은 이미 답도 없고.. 막말로 동네 ***들도 자기부모를 챙길텐데 그런것도 없고 인간 쓰레기라는 말이 어울립니다.. 생각하는것 행동하나하나 모두.. 경찰서에선 이미 유명한걸 알게 되었을때의 충격을 또 잊을수가 없네요 저는 천성이 밝고 긍정적이어서 앞으로 괜찮아질거야 나는 괜찮아 밖에서는 제가 이런집에서 자랐다는것도 모를정도로 밝게 지냈는데 요즘은 정말 정신에 이상이 생겼나 싶을정도의 신체적 정신적 증상들이 나타나 제 스스로가 무섭습니다 그나마 제 말을 들어주시는 어머니께 같이 병원을 가자고 얘기해도 저를 더 이상하게 취급하여 나라도 살자 해서 이번해 말쯤 독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자라 제가 가정을 꾸리면 절 보고 그대로 자랄텐데 저도 모르는 사이에 폭력적인 모습이 나오고 지금의 가정이 반복된다면 정말 살용기가 없을것같은데 저처럼 자랐어도 행복하게 살고계신분 위로를 너무 받고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quare
· 7년 전
알코올 중독자인 부모를 둔 분이 계셨어요. 그런데 그분은 행복하게 지금 가정 꾸리고 살고 있고 정말 배우자도 잘 만나셨어요. 흔한 케이스는 아니겠죠. 깨진 가정에 자라서 그걸 끊는다는 건 쉽진 않아요. 말마따나 이미 정서적 프로그램은 95% 형성되어 있겠죠. 그래서 매질하는 배우자가 되거나 매를 맞는 배우자가 될 수도 있어오. 그런데 변화하려고 갈구하면 그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사실 잘 모르겠지만 과거의 나를 알고 그걸 극복하기 위해 나의 성장에 몰두했는가가 관건인 거 같아요. 더욱이 행복한 미래의 내 가정을 위해서라면.
커피콩_레벨_아이콘
square
· 7년 전
그런 게 고민이시라면 당신이 나를 위한 그 사람 인가요? 라는 책 읽어보세요. 그리고 꼭 써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00
· 7년 전
버티느라 수고하셨어요 충분히 잘하셨습니다 트라우마가 깊어서 가치관에 , 앞으로의 생활에 , 살면서 하는 어떤 결정에 영향을 충분히 끼치겠지만 이상한게 절대 아니고 당연한거에요 독립을 결정하셨다면 상처를 같이 안고가면서 치유하고 보듬어서 두번째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것도 좋을거같아요 :) 주저리주저리 두서없지만 응원한다는 말이에요 ! 밝은얼굴에 자신을 가두지 말아요 분명 상처를 안고가야해요 두번째 삶도 응원할게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rly
· 7년 전
사람은 변화해요 성격도 그렇고 가치관도 그럴수있구요 물론 가정환경이 영향을 안 준다 말할 수 없죠 하지만 스스로 그 부분을 안다면 노력으로 변화할 수는 있어요 너무 걱정마세요 대신 본능적으로 나오는 행동들을 스스로 통제할수있도록 스스로를 다독이고 사랑하고 사랑해줄수있는 사람과 만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행복한 가정 만드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