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간 가족한테 데면데면 살다가. 3년동안 가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iaga2
·7년 전
14년간 가족한테 데면데면 살다가. 3년동안 가족한테 온갓상처를받고 이제는 가족에게 아무런감정도남지않았고 생각하고싶지도않아요.. 집을나가자니 딱히 갈곳도없고... 정말힘들었던날 한번은 그냥 몸이라도 팔면서 밖에서 생활할까? 할정도로 정말 집에있기가 싫어요... 그냥 저는정말 쉬고싶어요.. 한번은 엄마를 앉혀놓고는 대화를 놔누어 봤어요.. 나힘들다며 말해보았지만 엄마의대답은 어쩌라고 너가그러니깐 안되는거야 내가더힘들어 요약하자면 이런말이였죠.. 그말에 현타랄까 비슷한것이왔어요. 아..엄마는 정말로 나를 생각해본적이없구나... 그냥 자기힘든것만 생각해왔구나... ...힘든일이 무엇인지 말하라면 끊임없이 나올말들이 많은데.. 말하면 아무렇지않게 생각할까봐 더이상 어머님이나 아빠 오빠한테 무어라 말도못하겠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zxcv
· 7년 전
맞아요.... 진짜 저도 그런 생각했었어요. 차라리 그게 편할것같다, 못할짓이지만 할수있을것같다.. 근데 저는 자존감이 많이 낮은편이라 이런 나를 누가.. 하면서.. ㅋㅋㅋㅋ하..... 내얘기는 들어줄사람없고 들어주기만을 바라죠.. 애정결핍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aga2 (글쓴이)
· 7년 전
@asdfzxcv 저랑 똑같네요.. 제가 아는지인분중에 정신과쪽 배우는 분이계셔서 물어봤더니 애정결핍과 우울증이라고 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zxcv
· 7년 전
ㅠㅠㅠ글쓴이님 화이팅..우리 살아서 한번이라도 제대로 된 사랑받아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aga2 (글쓴이)
· 7년 전
@asdfzxcv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l2arin
· 7년 전
솔직히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 있을뿐 개개인은 남이예요. 님에 점 하나 붙여서 남. 그 남이요. 집을 나가고 싶으시면 기숙사 알바자리. 제 친구 공장인데 기숙사있는 공장에서 일한다더라구요. 육체적으로 힘들긴한데 뭐. 어디 나가서 돈 쓸 일이 없으니까 차곡차곡 모인다더군요. 1년채우고 그만둘거래요. 몸은 팔지마세요. 그건 본인에게 마이너스예요. 부모님이란건요. 자식에게 무슨일이 있어도. 세상사람들 다 손가락질해도 품에 안아주는게 부모님의 사랑이고 가족이라는거예요. 그 울타리가 허물어졌는데. 당사자는 그 울타리를 수리하***하지도 않는데 글쓴이님이 힘들게 혼자 그 울타리를 유지할 필요없어요. 앞서말했듯 결국 남. 법적으로 호적등록된거 파기하면 리얼 남. 무거운 고민을 어렵게 꺼냈는데 아무렇지않게 흘려드는것만큼 슬픈일 없어요. 전 진정으로 독립하시길원해요. 억지로 잡지마시고 그 울타리 그냥 나오세요. 솔직히 울타리 나오면 사회는 헬이예요. 죄다 가시밭길일 뿐이지 해결방법도 스스로 찾아서 해결할 수 있고 본인만의 안식처도 가질 수 있을거예요. 너무 큰 목표말고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세워봐요. 가장 저렴한집이 집값낮은곳에서는 전세가 삼천이예요. 삼천목표로 잡고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기숙사있는 공장쪽이라면 위치가 어디든 상관없잖아요? 괜찮을만한곳으로 가세요. 일했는데 별로면 다른곳가면 되니까 너무 겁먹지마시구요. 처음이어렵지 몇번하면 괜찮아요. 그러다 괜찮은곳. 밥 잘나오고 월급 꼬박 나오는곳찾으면 삼천목표로 근무해보세요. 가족이 갑자기연락해서 돈이야기하면 절대. 절대 거래하지마세요. 리얼 후회하십니다. 그러고 삼천모이면 작은 전세집 하나 장만하고 공부하고. 일자리 구하고. 참. 취미거리 하나 해도좋을거예요. 전 소설쓰는게 취미예요. 전 지금 친오빠랑살고있는데 저만의 집이생기면 벽면하나를 통째로 책장으로해서 책을 꽉꽉채워놓을거예요. 이런 목표같은것도 하나쯤 있으면 좋겠죠. 괜찮아요. 제가 말씀드린것말고도 좋은 방향 도움되는방향 분명 많이 있을거예요. 그러니 조금씩 울타리밖으로 나가기위한 정보수집이 필수겠죠. 사실 경험하는게 직빵이긴해요. 넘어지고 코깨지고 돈날리고....전 다시는 하고싶지않네요. 그래도 무턱대고 사회로 발걸음하길 권하고싶지 않아요. 글쓴이님이 괜히 더 아프시길원하지않거든요. 울타리밖으로 나가시면 별의별 희안한 종특들이 득실득실해요. 사람조심. 차조심. 개조심. 비둘기조심!!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aga2 (글쓴이)
· 7년 전
@sol2arin 네 비둘기조심!ㅋㅋㅋ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ks
· 7년 전
전 그래서 가족버리고 나왔어요 전 가족을 증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