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친구가 있어요 근데 자꾸 제가 친구를 집착하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odnjs2661
·7년 전
친한친구가 있어요 근데 자꾸 제가 친구를 집착하게 되더라고요 예를 들면 자꾸 연락하는 것을 확인하려 하거나 누구와 무슨 약속을 했는지 이런거요 사실 이 친구가 예전에 저를 속이고 배신한 적이 있어요 물론 화해를 해서 사이가 좋아졌지만요 이때 이후부터 사람을 잘 못 믿겠더라고요 친구는 집착하는 걸 싫어해요 그리고 제가 이 친구를 생각하는 만큼 이 친구가 저를 생각하는 것 같지는 않고요 못해주지 않고 잘해주지만 더 소중한 친구가 있다는게 자꾸 느껴지고 순위를 따지면 안되지만 그 순위에서 제가 밀리는것 같더라고요 피해의식도 가지게 되는것 같고 제가 이 친구를 정말 소중하게 여기고 좋은 추억들도 많지만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나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Soon
· 7년 전
문제는 친구가 아니라 님 같아요.... 집착 자체를 문제라기보다 내가 왜 집착을 하는지 그 대상이 친구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뭔가 내가 외롭고 채워지지않은 그 부분을 친구를 통해 얻고싶어하는건 아닌가 생각해보세요... 나라는 사람을 내가 느끼는 하나하나를 내 꿈을 인지하시고 스스로를 사랑하며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o7106
· 7년 전
집착하다보면 스스로가 더 힘들어지더라구요. 자존감도 낮아지고, 내 존재가 이정도 밖에 안되는 구나라고 자책할 수도 있어요. 님의 잘못이라고 보는 건 아닌 것 같아요. 누구에게나 자기가 그사람의 일순위가 되고 싶어하는 건 잘못이 아니잖아요? 배신 할 정도 친구라면 딱 그정도인 거에요. 친구를 불안하게 하는 건 좋은 친구라고 말 못하겠네요. 관계를 정리할 필요없이 조금씩 내려놓으세요. 행동으로 하나하나 내려 놓다보면 맘도 편해지고 더 원만하게 친구와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꺼에요. 그렇게해서 사이가 멀어진다면 딱 그정도인 관계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