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감 요즘 좀 자주 우울하고요 막 엄청 우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less
·7년 전
요즘 좀 자주 우울하고요 막 엄청 우울하지는 않은데 잔잔하게 우울한것 같아요. 내가 왜 사는건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하고, 이 세상에서 없어지고 싶고 이렇게 살기 싫은데 죽으면 내 주위 사람들이 슬퍼할 것 같고요. 자해도 하고싶은데 너무 많이 아플까봐 무서워서 못하고 있어요. 저 자신이 겁쟁이처럼 느껴지고 지금 이 글을 쓰는것도 제가 막 우울한 척 하는것 같아서 제 자신이 너무 싫어요. 이럴땐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garden (리스너)
· 7년 전
괜찬아요. 그럴때있잔아요. 막연히 우울 할때.. 지금처럼 이유도 없이. 아마 마카님은 지금 힘드신 걸꺼에요. 저도 그랬어요. 그냥 나하나 없어져도 세상 잘 돌***거 같은데 부모님께서 슬퍼하실까봐 죽지는 못하겠고, 자해를 하면 누군가 좀 알아줄까싶어서 자해도 하고...결국 남는건 상처뿐이더라고요, 자해로 남는 상처... 마카님은 그렇게 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일딴 앞으로 나아가는건 잠깐 미룰까요? 조금만 쉬었다 다시가기로해요. 노래를 들으며 차라도 한잔 어떠세요? 괜찬아요. 힘들어 질때면 제가 곁에 있어드릴테니 너무 걱정말아요. 제가 꼭 안아드릴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ess (글쓴이)
· 7년 전
감사합니다ㅠㅠ 조금 쉬어가는 것도 괜찮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k9957
· 7년 전
저도 너무 공감되네요.. 죽고 싶을만큼 우울한것도 아닌 그저 축축 쳐지기만 하고 안좋은 생각만 하게 되고 미래가 보이질 않는..? 빛이 보이지 않을때가 있었거든요. 그냥 딱 죽지 못해 사는.. 그렇다고 스스로 생각할때 엄청 심각하진 않은거 같아서 다른 사람한테 도움을 요청하기도 그렇고.. 내가 혹시 잠깐 생각을 바꾸면 이 우울감이 사라질수도 있는건데 내가 억지로 이 우울감을 유지 ***려고 하는건가? 이런 생각이 든적도 있고요.. 그냥 내가 요즘 좀 힘드니까 우울한척 하고 싶은건가 싶기도 하고요.. 근데 그냥 우울할땐 내가 우울하구나 하고 받아드리는것도 중요하더라고요. 그냥 내가 마음의 휴식이 필요한 상태구나 내가 그동안 나를 너무 몰아부쳤나..? 저같은 경우에는 주변시선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항상 제가 아닌 남을 먼저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저 자신이 어떤 상태인지 뭘 필요로 하는지 몰랐던거 같아요.. 한번쯤은 aless님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 보는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ess (글쓴이)
· 7년 전
@smk9957 저랑 정말 비슷하시네요. 저도 제 마음에 귀를 기울여 볼 시간이 필요한 거겠죠? 이런 말 해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mpest
· 7년 전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 주세요. 크기는 상관 없어요. 본인이 만족할만큼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 주세요. 잘 버텼잖아요. 보이는 상처는 약바르고 밴드 붙이고 한다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상처는 스스로에게 관대해지고 보상해주고 자기 자신을 사랑해주는거에요. 출발이 늦다고 나중에 들어오는건 아니니 쉬면서 스스로에게 상을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ess (글쓴이)
· 7년 전
@tempest 음...상이요? 예를 들면 어떤게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mpest
· 7년 전
여행도 좋고 작은 선물도 있죠. 중요한건 스스로 나 자신에게 '잘해왔어'라고 용기를 주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ess (글쓴이)
· 7년 전
@tempest 조금은 알것같아요. 감사합니다ㅎㅎ 좋은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