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입니다. 시험기간이고요. 굉장히 집중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고등학생입니다. 시험기간이고요. 굉장히 집중해서 공부해야할 때인데 요즘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딱히 우울한 것도, 죽고 싶은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그냥 살 이유를 찾지 못하겠습니다. 친구들하고 놀 때나 좋아하는 만화를 볼 때면 막 집중하고 잠깐 의욕이 생겼다가도 금세 의욕이 사라집니다. 사실 원인을 아주 모르겠냐고 물으면 그건 아닌 것 같다고 대답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꽤 오래된 일이라 정말 이것 때문에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학교 내신이 꽤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번 학기에 여태껏 나온 적 없었던 등급을 받았습니다. 저 자신만으로도 굉장히 충격이고 속상했습니다. 이 등급이면 목표로 하던 대학에 가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런데, 성적이 나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아빠한테 혼났습니다. 아빠는 종종 술을 드시면 가족 구성원 중 누구한테 화를 내시거나 합니다. 그런데 그 날따라 격하셨습니다. 저한테 욕설을 뱉고, 저나 다른 가족들이 있는 곳은 아니었지만 빈 바닥에 물건을 던지셨습니다. 저는 정말 아빠를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빠한테 제가 얼마나 한심하게 보였든간에 욕설과 폭력은 쓰면 안되는 거 아니었겠습니까? 게다가 제 성적이 조금 떨어졌다고 해서 그게 그렇게나 화를 내야 할 일이었는지, 자신에게는 이제 딸이 없다는 얘기를 할 정도였는지 저는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날 새벽까지 울다가 선잠을 잤습니다. 마음이 불편해서였는지 새벽에 잤는데도 5시 정도 되니 잠에서 깨더라고요. 하필이면 아빠가 화를 내신 다음날이 학교 축제날이었습니다. 마음이 불편했고, 저는 아빠가 맞는 말을 했는데 뭐가 문제냐는 엄마와 아침에 한 번 더 말다툼을 벌이고 울다가 학교에 가야했습니다. 그 날 기분이 좋을 리가 없었죠. 그 후로 아빠와 2, 3주 정도 아무 대화도 나누지 않았습니다. 아침 등교마다 아빠가 차로 태워다 주시던 것도 아빠를 마주하기 껄끄러워서 일부러 피했습니다. 그 기간동안 스트레스를 굉장히 받았고, 그 때문인지 저는 그 달에 *** 기간이 3주가 넘었습니다. 이 얘기를 하기는 했지만 솔직히 2달 가까이 된 일이라 이게 원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그냥 살아가고 있어요. 별로 살 이유는 못찾겠지만 말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yo00
· 7년 전
내신이 잘 나오는 편이시면 평소에 공부하실 때도 열심히 하셨을 것 같아요! 그러다가 갑자기 낮은 등급 받으면 이게 무슨 일이지.. 잘못 나온 게 아닐까? 하며 진짜 속상했을 마음이 이해가 가고요 ㅠㅠ 이 시험 하나로 미래에 대한 걱정이 급 밀려오면서 온갖 생각에 스트레스가 쌓였고 이런 와중에 시험 보느라 수고 많았다, 고생했다는 말 대신 아버님의 폭력적인 모습을 보시고 실망과 서운함을 느끼셨을 것 같네요. 시험이 다 가 아닌데 말이죠:( 안 그래도 위축되어 있는 마카님에게 어머님마저도 차갑게 말씀하시니까 더 허탈해져서 공부해서 뭐 해, 될 때로 되라 식이 된 게 아닐까요? 학생 때는 안 그래도 스트레스 많이 받는데 부모님의 말과 행동에 더 지쳐서 방전된 걸 수도 있고요.. 사실 한자리에 앉아서 공부한다는 게 얼마나 힘들어요. 놀고 싶고 공부이외의 딴짓이 다 재밌어지잖아요:) 그래서 저는 마카님이 참 대견한걸요? 지금의 문제들도 다 지나갈 거예요. 여러 가지로 마음고생 심할 텐데 공부해야 된다는 생각에 글도 올리고 아주 기특해요 :)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잘할 거예요. 잘하고 있고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gokdong375
· 7년 전
너무안타까워서 언니가 밥이라도사주고싶네요 ㅠㅜ 카톡이라도할래요? 얘기들어줄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oyo00 친절한 말씀에 좀 더 힘내서 해나갈 용기가 생기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ogokdong375 마음만 감사히 받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