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자기가 누굴 좋아한다는 걸 어떻게 자각하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짝사랑]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asuabi21
·7년 전
보통 자기가 누굴 좋아한다는 걸 어떻게 자각하게 되나요? 전 정말 만화같은 곳에서 흔히 나오는 장면인 짝사랑 무자각 현상이나 후자각을 정말 이해 못했었어요. 왜 걔만 보면 심장이 뜨끔하지? 라던가,,왜 자꾸 걔만 생각나지? 같은 것들이요...그러고도 모르다니..아무튼 전 정말 누굴 좋아한다는 감정을 어떻게 바로 못알아채는거지?!! 늘 생각했어요 왜냐면 저는 좋아하는 사람을 볼 때 진짜 정신건강에 해로울정도로 반응이 왔거든요 일단 모습이 보이면 순간 바로 심장이 멈추고 눈앞과 머리가 하얘지고 숨도 멈춰요. 그리고 심장이 놀이기구 탈 때 처럼 철렁해지고(두근도 아닌 철렁) 숨을 쉬는 순간 심장이 엄청 뛰고 동공지진도 엄청 생기거든요...근데 심장이랑 숨 반응이 심하게 와서 너무 체력적으로 힘든데.. 이런 격렬한 반응 때문에 저는 늘 자각을 못한다는게 이해가 안갔어요. 이렇게 괴로운데 어떻게 모르지? 같은.. 하지만 최근 들어선 저도 아리송하다 나중에 깨닫게 되던 짝사랑도 있었기에 이젠 이해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보통 어떻게 자각하게 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co11
· 7년 전
제 일상이 그사람이 될 때? 모든 순간 어떤일을 해도 그사람과 함께 했을때를 생각하고 작은 사소한 일도 나누고 싶고 또 힘들거나 행복할때 우울할때 기쁠때 생각이 나고 같이 있고싶어지고 그 사람은 지금 이걸 하고 있겠구나.. 하는 생각에 웃음이 나고 자꾸 생각하면 웃다가도 아 내가 정말 좋아하고 있구나.. 알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lim00
· 7년 전
처음엔 잘 몰라요. 그게 깊어지면 알게되는거지... 스스로 모를 수가 없을 만큼 깊어지면 본인이 자각하게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nefinefine
· 7년 전
전혀 그 사람이랑 관련된 게 아님에도 그 사람이 떠오르고 어떻게든 사람과 나의 공통점을 찾아 연관지어 싶어하고 그 사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고 항상 그 사람이 먼저이게 될 때인 것 같아요. 그동안 적지않은 짝사랑을 해보았는데 짝사랑은 정말 할 짓이 못 되는 것 같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