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집안이고 성인되고나서부터 부모님이 제 이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가난한 집안이고 성인되고나서부터 부모님이 제 이름으로 대출 좀 받아달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초년부터 빚 생기기 싫은데... 그 외에도 제가 돈 벌어서 저축해둔거 얼마인지 묻고 꿔줄수있나고 묻는데 빌려달라는거지만 사실상 그냥 달라는거라서 고민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kswl2233
· 7년 전
주지마세욧!!!!!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ingstars
· 7년 전
아무리 부모님이고 가족이고 해도 돈은 빌려주는거 아니예요. 정 편치 않으시면 그냥 가지고 있는 돈 중에 안받아도 상관없다 싶을 만큼만 주고요. 대출은 절대 해주지 마세요!!! 대출은 진짜 아니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in1104
· 7년 전
대출은 안됩니다 있는 돈이야 뭐 키워주신 은혜갚는셈치고 본인이 살만한?선에서 드릴수있다지만 대출은 안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zk4951
· 7년 전
달라는대로 다 드리지 마시구요 그돈 없다고 부모님들이 못사는건 아닙니다 안주는거 불효도 아닙니다. 계속 주게되면 본인 삶이 어려워집니다. 일은 바쁘게 하는데 집에 주느라 모인건 없고 나이는 들었고 일만하느라 추억은 없고 다 드린다 하지마시고 매달 조금씩 여유되는 만큼 용돈 드리세요 돈 안준다고 인연끊는 부모는 없을뿐더러 그렇게 끊길 인연이면 슬프지만 혼자가 낫습니다. 나부터 살고 도와드립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ee2179
· 7년 전
저도 그렇게 집 담보대출 2억가까이를 제이름으로 바았었어요. 월급을 거기다 다 넣었었어요. 식구들 전부 사는데 아무도 이자 걱정은 안하더라구요. 하지말라고 하고 싶어요. 자녀 이름으로 대출 받는다는건... 부모님이 경제관념이 없는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yo5015
· 7년 전
가난한 집안이라해서 본인까지 가난해 질 순 없죠 대출해주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