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현재진학을준비하는고3학생입니다 하고싶은말은많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alkker
·7년 전
저는현재진학을준비하는고3학생입니다 하고싶은말은많은데 이야기를들려줄사람이없는지라... 저희아***는나쁜사람이었습니다 어머니와누나들을때리고 뭐 그냥폭력적인가장이었어요 근데그사람이저는안때리더라구요 저는절대로... 누나들과어머니가맞고있을때저는항상지켜볼수밖에없었어요 방안에서소리만을듣고있을수밖에없었고 아무것도할수가없었어요 저희아***가어머니를***하려했을때도 저는아무것도할수없었어요 경찰이와서미수에그쳤지만지금도그생각만하면끔찍해요 중학교때그사건을계기로 이혼해서지금은행복하게살아요 누나들과어머니랑같이 상담도받으면서조금씩상태도나아졌구요 그런데 그무기력함이안없어져요 '너는아무것도할수없을꺼야'이생각이머릿속에서사라지질않아요 움직이기도싫어지고아무것도할수가없을때가많아요 이겨낼수있을것같은데 전부다핑계니까 무시할수있을것같은데 할수가없어요 무슨병이있나이런생각도들어요 어릴때부터낙인된 그감정들이 병이되서그런가...병이라면알려주실래요? 만약병이아니더라도... 제게조금만힘내라고말해주실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precious
· 7년 전
너무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precious
· 7년 전
음.. 제 생각에 '넌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도 너무나 마음아픈 사건을 겪은 후의 트라우마인 것 같아요. 이렇게 생각해보면 좀 기분이 나아지지 않을까요? 이 글을 쓰는 저도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난 안될 거야라는 생각이 엄청 많이 들 때가 있어요. 몇 시간 동안 무기력하게 ㅠㅠ 저는 스스로한테는 '넌 할 수 있어!! 넌 현실을 바꿀 수 있어!'라는 말을 못해요. 근데 마카님한테는 '넌 할 수 있어! 넌 큰 상처를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현실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 힘이 있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마카님도 저한테는 그렇게 말해줄 수 있지 않을까요? 저한테 말하듯이, 마카님에게도 말해주면 좋겠어요. 넌 할 수 있어!! 소리내서요. 우리는 타인에게는 따듯하게 대하지만 스스로에겐 모질게 대하는 경향이 있잖아요? 마카님 스스로에게, 너무 고생 많았어, 넌 할 수 있어. 네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은 과거의 상처로 인한 속임수야, 라고 얘기해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lkker (글쓴이)
· 7년 전
@urprecious 남을위로하는것보다 어려운건자신을위로하는거다...많이와닿네요 작성자님께서도 힘내시기를바랄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precious
· 7년 전
@walkker 감사합니다 ^^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gd9
· 7년 전
저희 아빠도 폭력적인 분이었어요 엄마도, 저도, 언니도 맞으면서 자랐어요 어릴때 부부싸움은 어린아이에겐 하늘이 무너지는것과 같은 슬픔이래요 매일 일기를 쓰면서 나아지고 명상 하면서 마음을 다스렸어요 고3일테면 심적으로 더 불안하고 힘드실텐데 스스로에게 좋은 말 많이 해주셨음 좋겠습니다 지금 행복하다니 다행이에요 앞으로 계속 행복한 일만 있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y1013
· 7년 전
수고많으셨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tentagyo
· 7년 전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응원해주시는 누나분과 어머니가 있다면 기필코 반드시 해내실수 있습니다 꼭 너무 큰 목표를 단 기간에 이룰려고 생각하지 마세요 몰입해서 매진하면 가능하실 겁니다 힘내시고 기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