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시선에 지쳤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세상의 시선에 지쳤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817
· 7년 전
무슨 시선을 말씀하시는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nothing1817 사회가 만들어낸 다양한 편견으로 인한 사회의 시선, 저를 쉽게 오해하고 상처주는 사람들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nothing1817 답변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817
· 7년 전
사회가 만들어낸 걸로 상처 안받아야지한다고 안받아지는것이 아닌거 알아요.. 많이 힘드실거라고 생각되고 안타깝게도 우리모두가 그런 사회속에 살고 있어요 그 편견으로 가득한 시선, 자기들끼리 해석해서 오해하고 상처주고 하는 사람들 속에 있다보면 어느새 한없이 작고 초라한 나밖에 안보일거에요 그렇지만 사회의 그런 시선과 나를 함부로 평가하는 사람들 때문에 힘들어한다는건 억울하지않나요? 사회가 그렇게 본다면 그렇게 보라고 하세요 세상은 나름대로 쿨하게 살 필요성도 있답니다 일일이 그 시선과 사람들에게 맞추다보면 정말 세상 버티기 힘들죠.. 하나하나씩 그 시선과 그런 오해들을 버려보아요 ! 그들이 그렇게 보고싶은대로보고 듣고싶은대로 듣는다면 정말 그건 그들의 잘못이지 당신잘못이 아녜요 너무 힘드실거 알지만 그 지친마음 추스르신 다음에 다시 일어나서 다시 지내보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817
· 7년 전
세상이 그렇게보고 남들이 그렇게 오해한다고해서 제가 그런 사람이 되는것도 아니고 시선은 그냥 시선일 뿐이에요 당신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들은 세상과 다른시선으로 볼거에요 정말 .. 시덥잖은 사람들 때문에 글쓴이님이 맘고생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nothing1817 정말 힘이 되는 말씀 해주셨네요..ㅜㅜ 누구나 살아가면서 오해를 받으며 살겠지만 저는 특히..저만의 세계가 강한 예술적인 성향의 사람이기에 사람들로부터 남들이 보기에 특이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고 오해받기도 쉬운 성격이라 주변에서 저를 더욱 물고 뜯는 것 같은 느낌을 여러 번 받았고, 제가 주변 사람들이 하는 저에 대한 평가에 되게 예민한 사람인지라..쉽게 상처를 받아서 이 독한 세상과는 어울리지 않는 성격인데 시간이 지나면서 제 자신이 조금씩 무뎌질 거라 믿어요.. 오해받는 것에 익숙해진다는 것은 분명 슬픈 일이지만..그만큼 멘탈이 강해지는 것이 조금 더 세상을 편하게 살 수 있는 지름길인 것 같아요. 이렇게 소중한 답변을 해주신 님의 말씀대로 사회가 그렇게 본다면 그렇게 보라는 마인드로 살아가야 겠어요ㅎㅎ 정말 좋은 마인드인 것 같아요. 그들의 잘못이지 저의 잘못이 아니라는 말씀도 너무 와닿았는데 그동안의 저에게 필요한 말이었던 것 같아요..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셨는데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마음에 새겨둘게요. :) 따뜻하신 님에게 따뜻한 일들이 많이 생기기를 바라요ㅎㅎ 진심으로 감사해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817
· 7년 전
답변 정말 예쁘게 말씀해주시구.. 감사해요ㅠㅡㅠ ! 좋은 말씀도해주시고 예술적인 성향의 사람이면 평가라는 점에 대해 많이 예민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ㅠㅠ 그렇지만 정말 그렇게 어찌보면 쓸쓸하기도하지만 그 익숙함을 이용해 세상을 편하게 살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말씀하신 부분이 참 제게도 와닿는 문장이네요ㅎㅎ 항상 응원할게요 ♡ 당신은 최고에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