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사과를 받아내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 건가요?
첫번째로 제 친구가 제가 시간을 양보하는 걸 당연하게 여겨서 그건 당연한게 아니다 라는 내용을 얘기하는데 그 아이가 빈정상했는지 제게 심한 말을 하더 군요. 너무 화가 나서 일단 넘어가고 그 다음날 사과를 받아야겠다 생각해서 사과를 받았으면 좋겠다, 얘기를 하니까 그제서야 정말 영혼없이 미안. 이러고 바로 화제를 돌리는데 이건 사과를 받은 것도 아니고 엎드려 절받기 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그 친구는 사과할 생각은 안 하고 그럼 나도 앞으로 너한테 당연하게 시간 양보할게! 이러는데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어서 그냥 넘어가버렸는데,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여태 찜찜하게 남아있습니다.
두번째로 오늘 동생이 제가 옷갈아입고 있는데 노크도 없이 문 열고 들어와서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동생도 바로 문 닫고 나가긴 했지만, 노크 없이 문 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태도와 동생은 안봤다고 하지만 그래도 그 상황에서 느껴지는 수치심 때문에 기분에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좀 지나고 실수라도 노크 안하고 문 열고 들어온건 사과했으면 좋겠다, 라고 했는데 근데 나 안 봤는데? 이러더군요. 그래도 잘못한건 맞잖아, 라고 하니까 귀찮듯이 알겠어. 이러고 사과는 절대 안하고 대충 넘어가더군요..
제가 사과를 요구하는 방법이 좋지 않았던걸까요? 저는 항상 제가 사과를 받아야 되는 상황이 이런식으로 어물쩍 넘어가버립니다. 아니면 딱히 사과해야 될 상황은 아닌데 제가 너무 예민한건가요? 도대체 사과는 어떻게 받아내야 하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