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동안 친했던 친구 초등학교땐 거짓말을 자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몇 년 동안 친했던 친구 초등학교땐 거짓말을 자주쳐도 가벼운 정도 약속을 자주어기긴 해도 10분 20분 나이를 먹으면 변할 줄 알았는데 변하는건 거짓말의 빈도수가 증가하는거 하고 약속을 어기는게 시간 단위로 증가한거 2주일 전에 정한 약속도 까맣게 잊고 당일날 고등학교 애들과 약속이 겹친다고 바꿔달라고 말했을 때 너 외에도 같이 약속한 친구들은 진심으로 화나서 연을 끊으려했는데 참아줬지 친구니깐 그 외에도 자잘구리한 사건이 많았는데 더는 못참겠네요. 연을 끊는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0000
· 7년 전
사람 잘 안변해요 제 15년지기 친구도 약속있어도 지각하는거 안변하더라구요 최근에는 저한테 자꾸 안해도 될 말을 해대서 지금 연락 안한지 좀 됐어요. 최근 일을 계기로 이 친구랑 계속 가야하나 하는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gehaJ
· 7년 전
저도 그런 친구가 있었어요. 그래도 제가 뭐라 하면 미안하다고 하고... 그럼 맘이 약해져서 또 다시 받아주고 받아주고... 그러다 자연스럽게 연이 끊겨서 연락 안하고 지내고 있어요. 알고보니 그친구 저 말고도 다른 친구들도 대부분 잃어서... 결혼식때도 친구 한명? 정도밖에 안 왔다는 소식이 ... ㅠㅠ 좀 맘이 안좋긴 한데 뿌린대로 거두는 거죠 뭐. 앞으로 연락 은근히 피해보세요. 그럼 언젠가는 알아듣고 연락 끊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AgehaJ 그렇죠 .. 미안하다 하면 갑자기 마음이 약해져서 다시 받아주고 받아주고 ㅠ 조언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JJ0000 저는 AgehaJ 님 말처럼 해보려고 합니다. 저 친구 말고도 똑같이 오래지낸 친구도 있고 고등학교 들어와서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도 있으니 저도 이제 제 인생을 살아야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완전히 연 끊는 건 상황상 무리지만 예전에 비해서 대화부터 잘 안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이 친구에게 시간을 쓰는 걸 다른 친구들에게 하니깐 더 좋은 친구들이 많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