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온지 일주일이 다 되어가네요. 많은분들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5Matilda
·7년 전
이곳에 온지 일주일이 다 되어가네요. 많은분들이 각자의 고민때문에 힘들어하고 다른사람들로부터 지지를 원하네요. 이때 다른사람들이 지지해줄때 위로받을수도 있는가 하면 아무리 다른사람들이 위로해줘도 내 마음에 차지 않거나 자신이 공감할 수 없으면 여전히 외로운상태로 나는 남아있는것같아요.. 여러분.. 사실 남들이 나를 위로해 주는것에는 한계가 있어요. 내가 기대했던 친한 친구 가족 기타 지인들역시 각자의 힘듦때문에 나를 잘 봐줄수없을때도 많아요.. 나. 나만이 나에 대해 정성껏 들여다보고 케어해줄 수 있어요. 내가 지금 어떤상태인지 무엇이 정말 필요한지는 내가 처방을 내릴 수 있어요.(정신과의사쌤과 상담 역시 약처방+일상생활 묻고답하기 그 일상에서 생겼던 어려움은 무엇이었는지 그렇다면 그런 어려움이있을때 무엇을할수있을지를 봅니다.) 자해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 많은데 칼을 들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또는 필기도구로 지금 내가 어떤지에대해 써 보시고 한줄 한줄 자문자답 분석해보세요.. 예)공허하다..그래서 손목에 자해를 해 버렸다 =>나는 왜 공허할때(부정적인감정이 날 덮칠때) 자해를 하게될까??피의 색?(붉은.자극적임)피의 온도?(체온.따뜻함) =>그럼 난 부정적인 감정이 날 덮칠때 이 기분을 없애기위해 자극적이고 예쁘면서도 체온처럼 자연스럽고 편안한 따뜻함.(또는 위로)이 필요하구나.. =>그럼 자해말고 이론 느낌들을 연출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내가 나에게 하고싶은말, 진심어린 위로의 말을 녹음해보거나 공책에 원없이 쓰고 따뜻한물에 손을 1분 담가보며 내가 나를 위로해보기 .. =>내가 몰입하여 할수있는 일 찾기(예: 캘리그라피 글씨연습,컬러링북이나 만다라 색칠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usorio
· 7년 전
감사합니다..한번 해볼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5Matilda (글쓴이)
· 7년 전
@glusorio ㅎㅎ저도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usorio
· 7년 전
@5Matilda 넹..!!좋은 하루 보네세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mbom5
· 7년 전
정말 공감이 가네요. 타인이 나를 위로해줄 순 있지만 진정 나를 아는 건 나밖에 없으니까요. 우리 모두 나를 아껴줍시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5Matilda (글쓴이)
· 7년 전
@bombom5 홧팅-!!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