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민이 하나 있어서 남김니다. 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incer
·7년 전
안녕하세요.. 고민이 하나 있어서 남김니다. 저는 흔히들 말하는 아싸 입니다. 친구는 많지만.. 진짜 정말 친한친구들 5명정도 있어요.. 그런데 5명 다 같이 친한데 그 중.. 저와는 이야기거리가 거의 없는 친구가 있습니다. 진짜 안 맞는 친구죠.. 게임 취향 , 애니 , 일상 등등 저와는 정말 정 반대죠.. 그래서 둘만 남겨지면 정말 친한데도 어색합니다. 근데 최근들어 그 친구가 너무 뭐만 말실수나 하나만 실수해도 말도 없고 화를 내거나 뒷담을 하거나 저에게는 한마디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 그 친구와 화해를 하고 저는 소중한 친구를 잃고 싶지 않았기에.. 그 친구가 원하는 대로 행동하고 솔찍히 저의 그런 모습을 가리고 다른 가면을 쓰고 그 친구 앞에선 그 친구가 원하도록 행동을 한거죠.. 그래서 그 친구사이를 계속 이어 갔어요.. 서로 이야기도 나누고 술 도 먹고 이야기도 털고 했죠.. 그래서 이제 가까워 졌구나 다행이다 하고 안도를 할때 즈음 바로 어제 부터 그 친구가 조용한 겁니다.. 물론 제가 오해를 하는 걸수도 있어서 그냥 넘어갔는데 .. 같이 참여하던 통화방에도 안들어오고.. 다른 친구들도 모른다고 그러고.. 여튼 갑자기 소외가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근데.. 뭐 안좋은 일이 있었거나 아니면 뭔가에 열중하고 있어서 그렇겠지.. 라고 가볍게 생각했던 찰라에 방금전 오랜만에 통화방에 그 친구가 들어온 겁니다. 그런데 정말 가라 앉고 웃지도 않고 아무말도 안하고 다른 애들과 약속을 잡고 나가더라고요.. 저는 정말 제 친구들 사이에서 따돌림 / 소외 등 너무 싫어하고 무서운데.. 저 친구는 저에게는 아무말도 않가고 나가더군요.. 저는 생각했습니다. 정말 내가 저 친구랑은 안맞았는건가.. 차라리 내가 비유를 맞춰준다면 내 모습을 계속 숨기는거고.. 차라리 연을 끊으면.. 될까..?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도 저 친구가 정말 저에게 악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몰라요.. 정말 제가 오해 할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말 또 그렇다면 이번엔 정말 연을 끊고 싶네요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5명이 아 친하고 그친구도 저도 나머지 애들과 전부 친해서 난감합니다. 여러분은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ㅠㅠ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zoso
· 7년 전
자신을 존중한다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친구를 만나야하고 관계가 우선이라면 자신을 숨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저는 전자를 추천하지만 어려운 결정 내릴텐데 힘내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bm1
· 7년 전
안맞는 친구랑은 무반응 무관심이면 어떨까요..반응에 따라 그 사람의 진실을 판단하는건 그래서 위험한 것일수 있어요. 나도 실제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였기에 그건 나의 진실이 아닌 가면인거에요.. 가면쓰고 사귀는 만남은 그리 오래가지 못하는거 같아요.. 진실이 부족해서이죠. 하지만 그 관계를 깨기를 원하지 않으시면 굳이 거짓모습을 보일게 아니라 그사람을 있는둥 없는둥 대하다보면 내가 보는 관점이 객관적으로 되고 추후에 더 선명하게 관계정리가 될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in0
· 7년 전
안맞을수있지만 안맞는부분을 고쳐 나가려 노력조차 하지않으니 문제가 되는거에요. 처음부터 딱 맞는사람 있을수있지만 드물어요 싸우면서 맞춰나가고 하는건데 만약 상대방이 그냥 마음에 안든다고 님을 무시하고 소외시킨다면 님도 감정소모할것없이 아 쟤는 나와 가까워지고싶지 않아하는구나. 라고 생각하면 되요. 그사람하고는 안맞는게 아니라 그사람이 당신에게 맞춰줄생각이 없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