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하면 지옥으로 간다는 말이 있다..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자살을 하면 지옥으로 간다는 말이 있다.. ... 또 죽을나이가 안됬는데, 자살을 하면 하늘문이 안 열려서 저승이든 어디든 가질 못하고 귀신으로 떠돈다는 말도있다.. ... 사실일까? ... 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선택하고.. 죽음의 길로 가는데.. 그 사람들은.. 귀신으로 떠 돌***니고 있을까.. 아니면, 죽지말라고 지어낸 말일까... 죽으면 안좋다는 말도 많지만..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이 곳도.. 그리 좋은지는 모르겠다... 죽어도 지옥이고, 살아도 지옥이라면... 어느 쪽을 선택할까... (... 그냥 마음이 답답해서 쓴 글입니다... 그냥 보고 지나가셔도 됩니다. 답글 안 달아주셔도 됩니다..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nclair9
· 7년 전
제가 예전에 올린 글이 하나 있어요. 지겹도록, 자살한 사람은 지옥간다 라는 말을 하는 사람의 모습을 보고, 당신들은 그렇게 행복해서 괜찮다는 건가. 라는 글이요. 저도 떠올라서 그냥 쓰고 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fyhyu7
· 7년 전
음...... 전 그러면 사는걸 선택할것같아요 죽어도 지옥 살아도 지옥이지만 살면서 이 지옥을 극복할수도 있고 누군가에게 기댈수도 있잖아요 게다가 전 이 세상에 맛난것들을 포기할수없거든요 :) 마카님이라면 어느걸 선택하실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or28
· 7년 전
그러더군요. 자살까지한 그 불쌍한 사람을 지옥에 보내는 존재가 신일리 없을거라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dhswpsk90
· 7년 전
정말 그런말들이 저를 조금은 망설이게 했어요. 그래서 더더욱 사후세계를 믿지 않고 종교의 필요성을 몰랐죠. 근데 그냥 그런말들도 자기 믿기 나름인거같아요. 몇번을 더 생각해봐도 저는 자살도 자기가 원해서 죽은거니까 후련하거나 행복하거나 아님 아무런 의식이 없이 그냥 그대로 사라져 버리거나 할거같아요. 그냥 저도 지나가다 생각나서 써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1v1d
· 7년 전
지옥같은 삶이어도 살아있다는 그 사실이 더 중요한 것 아닐까요? 죽어서 지옥간다한들 벗어날순 없지만, 지금 이곳에서 아등바등 이겨내려고 노력이라도 해보고 만약 이겨낸다면 그것만한 천국은 없을 것 같아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wnavercom
· 7년 전
여기도 지옥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