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갑자기 눈물이 난다. 이유를 모르는건지 알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종종 갑자기 눈물이 난다. 이유를 모르는건지 알려고하지 않는건지 알면서 모르는 척 하는건지 모르는데 사실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건지 뭐가 뭔지 나는 누군지 왜 이러고 있는건지. 한번 울고 싶다고 느꼈을 때 제대로 울어보고 싶다. 생각해보면 항상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있다던지 밖이라던지 하는 이유로 참아온 기억밖에 없다. 사람이 눈물을 참을 때의 답답함으로 죽을 수 있다면 난 얼마나 많이 자살시도를 한 것일까. 죽고 싶은건 아닌 것 같은데.. 우울함이라는게 마치 비염같아서 없는 사람들이 봤을 땐 이해못한다. 다 나은 것 같다가도 조금만 방심하면 다시 들어선다.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정도는 아니지만 상당히 불편하고 남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니까 숨겨야한다. 방치하면 감기로 발전될수도 있다. 의욕도 없고 차라리 남들한테 털어놓고 싶다가도 옛날부터 이런건 혼자 해결했는데 말하면 내가 너무 약해졌다는걸 스스로 인정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나쁘다. 그러고 보면 10년전부터 난 몰래 울었었구나. 그래왔으면서 이제와서 속시원하게 울 수 있을리가 없지. 나도 내가 지금 뭘 말하고 싶은건지 잘 모르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5Matilda
· 7년 전
내 아픔을 얘기해도 괜찮을만한 사람에게 터놓고싶은데 꾹꾹 참는편이신가봐요..ㅠ그게 그 타인도 마음이 너그럽거나 사는게 퍽퍽하지않으면 마음놓고얘기할텐데 사는건 나도 그 타인도 어렵죠..정도의차이는있지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5Matilda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5Matilda
· 7년 전
저도 비슷한 처지라서 공감됐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