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얻고 ***으려는 제가 현실파악이 안된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ibababa
·7년 전
꿈을 얻고 ***으려는 제가 현실파악이 안된걸까요? 저 고집때문에 고3인데 진로도 못정하고있어요 그낭 취업 되는 과 가는게 나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ngvely
· 7년 전
취직 하지 못한 거랑 꿈에 도전해***도 못한거랑 뭐가 더 후회가 될지 생각해봐요 취직 후 꿈을 ***아도 늦지 않았다곤 하지만 나이를 먹을 수록 짐은 더 점점 늘어나는데 19살의 나이는 꿈을 ***기엔 최적의 나이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글쓴이)
· 7년 전
@kongvely 확실히 후자가 더 후회될거같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금 더 확실해졌어요 문제는.. 겁이많고 경험이 너무 없어서 진로선택이 힘들어요 그냥 제가 좋아하는걸로 하면되는걸까요..? 일본어/여행/관광경영or경영을 대충 생각해두고 있어요 가장 맘편히 배울 수 있는건 그나마 말하고 읽고 들을 줄 아는 일본어지만 일본어과 나와서 취업에 도움이 될지 걱정되고요... 여행은 가이드나 여행사취직을 생각하고있는데 영어에 막혀서 걱정인.. 경영을 좋아하는건아니고 사실 뭔지도 모르지만 언니가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하길래 관심이가더라고요 문과 과중에서는 그나마 전망있는..?과니까요..! 적어놓고보니 경험부족과 제 의지와 관련된 것 뿐이네요.. 이 3가지 중에서 골라도 제 하기나름인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