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제 친구가 내일 생일인데요 고1때부터 친군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jwsla
·7년 전
음 제 친구가 내일 생일인데요 고1때부터 친군데 저는 고등학교시절 3년동안 그 친구 생일을 잊지않고 선물과 편지를 줬는데 그 친구는 저의 생일날도 제때 안챙겨 주고 생일선물도 4년동안 1번만 줘서 내일 선물하고 편지를 챙겨줘야 할지 고민이예요.. 저만 너무 그 친구를 생각하고 그 친구는 저한테 관심이 없는것 같아서 이걸 계속 해야할지 고민이예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jnoey
· 7년 전
글쓴이님은 친구분을 위해서 매년 생일을 꼬박꼬박 정성스럽게 챙겨줬는데, 친구분은 그러지 않아서 많이 속상하시겠어요. 그 친구에겐 나는 어떤 존재일까라는 생각도 들 것 같구요. 이번 생일에도 그 친구에게 선물과 편지를 줄까말까하는 걱정을 하는 것은 당연해요. 충분히 그럴만한 상황이니까요. 고민이 정말 많이 될 것 같네요. 제 생각에는, 글쓴이님이 그 친구를 정말 생각하고 좋아한다면, 그 친구가 글쓴이님에게 선물을 주느냐 마느냐와 상관 없이 그 친구의 생일을 챙겨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글쓴이님이 그 친구를 정말 아낀다면, 선물을 주지 않았을 때가 더 괴로울테니까요. 그리고 정말 아끼는 친구니까 막상 줄 때에는 기분이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그정도로 그 친구를 엄청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니고, 또 선물을 주지 않을 것 같은 친구에게 이미 실망해버렸다면 주지 않아도 괜찮아요. 그렇다고 해서 글쓴이님이 잘못하는 건 아니니까요. 나의 생일에 선물도 잘챙겨주지 않는 친구에게 그 친구의 생일을 정성스럽게 챙겨주는 것이 불편한 것은 당연해요. 부디 결정 현명하게 잘하시길 바랄게요. 항상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