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9살에 대학교에 가려고 준비중인 여학생입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19살에 대학교에 가려고 준비중인 여학생입니다 저는 미술을학원에서 기초디자인을 배우다가 애니 쪽에 관심도 많고 얼마남지않은 실기 시간때문에 실력을 빨리 올릴 수 있는 칸만화를 배우기로 했고 약 한두달 정도 칸만화실기를 준비했고 기초디자인은 고2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1년반이 넘게 준비를했어요.. 근데 선생님께서는 둘다하는거는 무리가있다고 하나를 결정하라는데 칸만화를 선택하면 제가 가려는 애니과에는 맞지만 그럼 기초디자인을 1년동안 해오고 그동안 쏟아부은 시간과 돈이 너무 아깝고 그래서 방금시작한 칸만화를 하지말고 계속 기초디자인을 할까 아니면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애니쪽인 칸만화를 시작했으니 그냥 그걸로 갈까.. 둘중에 어떤걸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 솔직히 실력은 기초디자인이 조금 좋은편이지만 확실히 기초디자인은 실력이 찔끔찔끔느는 느낌이라.. 반대로 칸만화는 실력은 처음치곤 그럭저럭이지만 스토리짜는게 어렵고.. 이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소린아니지만 이럴때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하는지 조언부탁드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tsu1992
· 7년 전
지금까지 지켜봤던 사람들 중에 '여태까지 한게 아까워서 그만둘수가 없네' 라고 말을 했던 사람들은 그다지 행복한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거 같아요. 미술과 공학처럼 전혀 다른 분야라면 심각하게 고민 해볼 필요가 있지만 그나마 유사한 분야라면 좀 더 손이 잘 가고 즐겁다고 느끼는 쪽으로 나아가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지금 당장은 기초 디자인을 안해서 아깝게 느껴지겠지만 배운것은 언젠가 반드시 써먹을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뭔가 예전의 저를 보는 것 같아서 말이 좀 길었네요. 저는 대학 4년 내내 공부한 분야를 떠나서 게임 업계에서 일하고 있어요. 처음엔 4년 학비가 아까웠지만 일을 하다보니 전공을 공부하며 얻은 지식들을 유용하게 쓸 수있는 기회가 많았어요. 그러니까. 그다지 끌리지 않는 일을 여러가지 이유를 붙여서 억지로 하지 않았으면 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natsu1992 아..정말 도움많이 되었어요 진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