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하고싶어요 매일매일이 사는게아닌것같아요 정말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자살하고싶어요 매일매일이 사는게아닌것같아요 정말살고싶지않아요 그냥일상생활에서 헛것보이고 자살하고싶어요애들은 다 저밝은애인줄아는데 집가서 침대에눕기만하면찾아오는자기혐오감에 심할땐 자해도 하게되요 살고싶어요 죽을이유는있는데 살이유는없어요 뭘위해사는지모르겠어요 왜더나은내일을위해힘든오늘을견뎌야해요?그게맞는건가요??원래다들그렇게사는데 저만 예민한건가요 모든우울증분들도 이겨내는데저만못이겨내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hargy0
· 7년 전
저도 그래요 살 이유는 없는데 죽을 이유는 많고 정신적으로 힘들어 자해라는 것도 시도 해보고, 우울증 견뎌내는 사람도 있지만 그리 많이 있지 않아요.다들 그렇게 생각하는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omong
· 7년 전
괜찮아요. 우울증있어도 괜찮고, 죽고싶은 마음이 생겨도 정상이에요. 우리 모두. 길 가다 지나치는 사람 모두 마음 한구석엔 공허함을 안고 사는거니까요.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가 아닌 오늘을 살아가기 위해 사는거에요. 오늘을 살면 내일을 살 수있고. 내일을 살면 나를 위해 살 수 있어요. 자기혐오감이 들때는 괜찮다고 나 자신에게 말하세요. 자기혐오감이 들어도 괜찮고. 죽고싶은 마음이 들어도 괜찮다. 나는 괜찮다. 괜찮아요. 잘 견딜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ji94
· 7년 전
글쓴님은 있는그대로의 내모습보다 남을 위해 살아가는 내모습에 치우쳐 지내시다보니 억압된 스트레스에 마음이 다운되신것은 아니신지요. 남을 위한 나는 어떤지 알지만, 그냥 원래 그랬던 나는 남을 위한 내자신때문에 묻히듯 억눌려지내왔기에 마음속에서 충돌이 일어나신듯 합니다. 누구든 사회를 위해, 살아나기위해 움직이는 내자신은 참 잘 알지만. 이런생활의 잦은 노출때문에 정작 가만히 돌아보면 내 자신이 멀다못해 어디로 사라졌는지 헤메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를 위한 시간이 없었고, 내 위주로 정해진 나날이 있질 않았으니, 당연히 살아가는데에 있어서 의미는 없어져도 이상하지않지요. 살이유를 모르겠다는건 남들이 모르는 오로지 나만 알고 있을 내 자신이 원하는건 어떤것이고,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는지 모르겠단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나를위해 살아가는 이유가있으면 나의 존재가 크게 자리잡고 있기에 큰 의미가 있지만, 남을 위해 살아가는 이유로는 나란 존재도 없을뿐더러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 되기도 하니까요. 지금의 삶이 싫은것뿐, 마음 깊숙히 외치고있는 글쓴님의 자신은 어찌보면 남을 위해 살아오던 글쓴님에게 그힘겨운마음 버티느라 수고했다고.. 죽을만큼 힘겨워도 살아줘서 고맙다고.. 조금 이기적이되고 자기중심적인면 있어도 괜찮다며, 남을위해 쏟아부었던 나날들을 이젠 자신이 원하고 자신이 하고싶은대로 하는 시간 가져도 충분히 보상받을 자격된다며 자신에게 살이유를 위해 살아나가야되는 의미를 부여해주고 싶을거라 생각합니다. 세상 그 어느누구도 자살해도 되고 죽어서 상관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모두가 존재자체만으로도 고귀하고 소중한 생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