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에 가까운 것 같아서 적어요 요즘 휴대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정신건강에 가까운 것 같아서 적어요 요즘 휴대폰 중독에 빠진 것 같아 스스로 조절을 해보려고 합니다 측정해보니까 거의 9시간 가까이 사용하는 게 습관이 됐는데 반 정도라도 줄여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sns는 트위터로 생각 적는 거나 카톡이나 이런 최소한의 것만 남기려고 하는 중이고 다른 것들도 정리하려고 하는데 막상 휴대폰 빈도 갑자기 줄이니까 익숙하지 않은 탓인지 대체할 무언가가 절실히 필요한 것 같아요 하나에 집중하면 다른 거에 소홀해지기 쉬우니까 다양하게 뭘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은데 어떤 활동을 하면 좀 나아질 수 있을까요? 요즘은 날씨 때문에 잘 나가지 못하는 것도 있어 더 답답하고 그런 것 같네요 경험이 있거나 새로운 생각 같은 게 있으면 제안해주실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ward
· 7년 전
저도 핸드폰 달고살았는데 요즘 시험기간이라 거의 이틀동안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았더니 좀 적응됐어요 ㅎㅎ 사람들과 연락을 못하는건 답답하긴했지만요~ 사실 저는 시험기간이라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있지만 마카님은 휴대폰사용량을 줄이기위해서이니까 마카님도 생각하신것처럼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다른 시간에 새로운 뭔가를 해보는게 좋을 것같아요! 마카님의 나이나 성격등을 몰라서 추천해드리기는 어렵지만, 일단 밖에 나가는게 좋을 것같아요. 밖이 덥다면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 그늘에 앉아서 사람을 만난다든지 하는 작은 핸드폰보다 더 큰것들을 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제가 지금 사용하고있는 어플이 있는데, 방치타임이라는 앱이에요. 이건 폰을 꺼놓고(사용안하고)있으면 포인트가 쌓여서 나중에 현금이나 뭐로 교환할 수 있는 앱인데 취지나 사용방향이 좋아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어플이에요. 이 앱을 깔아서 핸드폰을 안하면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면 더 보람차지않을까요? 쓰다보니 어플광고같지만.. 이런앱도 있답니다! 마카님이 건전한 핸드폰생활 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밤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shinoya
· 7년 전
자신이 핸드폰을 생각하지도 못할만큼 푹빠져서 할수 있는 취미를 찾는것은 어떨까요? 저같은 경우는 가끔씩 꼭 핸드폰 대신뿐만아니라 기분이 안좋을때도 끄적끄적 낙서를 하다보면 핸드폰이 생각나지 않더라고요 아니면은 책읽기도 좋을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책에 푹 빠져있으니까요 제가 책을 추천해드릴만한 능력은 없지만 자신에게 알맞는 책을 잘 골라서 읽는다면 그것도 방법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008
· 7년 전
혼자 산책을 하거나 가벼운 책(나비야의 잡화점, 살인자의 추억)등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거같아요 책을 좋아하시면 알라딘같은 중고서점에 구경가는 것도 쏠쏠한 재미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