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해 주세요. 검사가 하고 싶어요. 저 같은 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ucyum
·7년 전
응원해 주세요. 검사가 하고 싶어요. 저 같은 애는 못하겠죠? 세상에는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 너무나 많더라고요. 어쩔수가 없더라고요. 중학교 2학년으로 아직 많이 살아보진 않았지만요. 로스쿨은 돈 많은 사람만 들어갈 수 있는건가요? 이게 대한민국에서 그렇게 강조하는 공평한 기회인가요? 한부모 가정인 제가 로스쿨 입학은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하나요? 제 꿈은 돈 때문에 결국 막혀야 하나요? 법정에서도 많이 고민중인 로스쿨 학비 하향. 제가 수능을 보고 대학을 입학해 졸업하고 대학원에 입학할 나이인 20대 후반에는... 그때즈음 법이 바뀌어서 학비가 줄어들까요? 여러분들은 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법은 누구를 위해 있는겁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achedchain
· 7년 전
님이 성인이 되는 5년 후에 혹시라도 우파 정권이 집권하게 된다면 사시제도가 부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시간있으니까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구요. 그리고 좋아하는거 하면서 사는 게 맞아요. 님 꿈이 확고하다면 그 쪽으로 계속 자기계발을 해나가봐요 (님보다 두배는 더 산 언니 씀)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owtrip
· 7년 전
돈이 많아야만 로스쿨에 갈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입학하고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이용하면 등록금 감면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현재 로스쿨 재학생들이 모두 부자는 아니랍니다. 그리고 학생이 성인이 될 쯤에 제도가 바뀔 수도 있죠. 중2면 아직 수많은 기회들이 있어요. 정말 하고 싶다면, 벌써부터 나는 안 될거야 보다는 현재 주어진 걸 열심히 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bdp
· 7년 전
저 같은 애는 못하겠죠? 라는 생각부터 고쳐 먹으라고 하고 싶네요. 일단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거 자체에서 본인한테 지고 들어가는 거에요. 모든 일은 마음 먹기에 따라 달렸어요. 일단 마음부터 고쳐 먹어요. 그리고 너무 걱정하지 말아요. 걱정이 계속 걱정을 낳게 되요. 사람은 죽으라는 법은 없더라구요 살아보니까. 힘들겠지만 할 수 있어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rrific
· 7년 전
할 수 있어요. 지인들이 로스쿨 많이 다니는데 분위에 따라 장학금 잘 나옵니다. 또 평범하거나 그보다 못한 집안 친구들도 잘만 다닙니다. 마통(마이너스통장)도 뚫어줘서 대출 받고 다닐 수도 있는데 변호사 되면 빠른 시일 안에 갚을 수 있습니다. 현 정부 들어서면서 이런 추세는 강화되면 강화됐지 약화될 것으로 보이지 않구요. 리트(법학적성시험인데 로스쿨 입학시 필요합니다) 응시료와 로스쿨 원서 접수비도 차상위 계층이나 한부모 가정은 무료인 것으로 압니다. 대학 들어가면 의외로 장학금 받을 수 있는 구석이 많습니다. 좋은 대학일수록 더 많으니 꿈을 위해 열심히 하세요. 아직 중2이시면 시간 너무나 많습니다. 꿈이 열두번도 바뀌어도 됩니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rrific
· 7년 전
국영수 열심히 하시고 책 많이 읽으시고 좋아하는 것도 많이 하시고 사랑스런 친구 애인 많이 사귀시고 하세요. 님은 다 잘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gsn1027
· 7년 전
괜찮아요 .. 저도 한때 변호사를 꿈꾸던 중 1 이여서 .. 장학금 받을 수도 있는는거고 여러가지 해결책이 많아요 그때 쯤 되면 법이 바뀌어 있을것 같아요 워낙 로스쿨에 대한 말이 많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