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실수를 많이해요. 사람 관계에서도 그렇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항상 실수를 많이해요. 사람 관계에서도 그렇고 눈치가 없어서 실수를 하고 항상 후회해요. 나는 왜이럴까. 내 성격은 왜이럴까 하고요. 그래서 나도모르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그럴때면 관계를 풀려고 노력하지만 혹시 그냥 내가 문제인걸까 하고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하나 그런 생각만 들고요.. 다른 많은 부분에서도 실수투성이네요. 새로운 일을 해보려고만 하면 금방 실수로 실망감만 들고, 앞으로 전진할수가 없네요. 전진하는게 많이 힘이 들어요. 그래도 언젠가는 더 나아지면 좋겠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kfjfjfjf
· 7년 전
저도 사소한것을 실수하는 경우가 많아요. 뭔가 어떤일을할때 그일에대 집중해야하는데 다른생각을 하게되거나 어떤일에대한 인지를 하지않으면 반복실수를 하게 되더라고여. 뭔가 집중하려고 노력하신다면 점점더 좋아지실거에요. 그런맘을 갖고 계신다면 충분히 할수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nnabeokay
· 7년 전
저도 그래요... 사소한 실수를 한번해도 왜 나는 이런식일까 왜 나는 부족할까 탓하게되고, 눈치없다는 얘기를 자주 들어서 오히려 눈치를 더 많이 보게되요 저도모르게 실수한게 있을까봐....그래서 자꾸 제가 한 일을 곱***게되고 뭘 잘못했을까 걱정하게되고...요즘 극복하려고 많이 노력하면서 생각해보는데, 사실 그게 제가 실수하고 눈치없는게 잘못된게 아니더라구요... 그걸 걱정하게된건 사실 눈치없고 실수하는 제 모습때문이 아니라 주변사람들 평가때문이었어요... 저도 모르게 다른사람을 평가하고, 저사람처럼은 안되야겠다 생각하고, 그런데 내가 눈치없고 싫어하는게 내가 생각했던 기준과 다르니까 다른사람들도 그렇게 평가할거라고 생각했던것 같아요...그걸 내려놓는 연습을 하고있어요. 마음의 중심을 잡는 연습이요... 제가 불교는 아니지만 법륜스님 강의를 즐겨듣는데, 나는 실존하는거고 나에 대한 평가는 인식일 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인식은 전부 상대적인거라 변하지만, 나의 실체는 그대로인거라구요. 실수하고 눈치없는 모습도 괜찮은것같아요.. 실수해도 잘못했다고 인정할수 있고 눈치가 없어도 다른 사람을 배려하려고 노력하는 마음만 있다면 지금 그대로 모습도 좋으실것 같아요...분명 지금 모습을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을텐데, 자꾸 혹시라도 잘못하지 않았을까 고민하기엔 너무 아쉽고 아깝고,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에게 미안한 일이 되는것같아요. 그러니 좀더 관대해지셔도 괜찮을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pergirlzz
· 7년 전
실수가 모여 깨달음이 되고 깨달음이 행동으로 드러나고 그 행동이 반복되어 습관이 되면 그때 비로소 옛날 실수의 귀중함을 알게 될지도 몰라요. 초년고생은 돈 주고도 못 산다는 말이 있잖아요! 지금 실수해서, 더욱 성숙해지세요. 실수를 하라는 뜻이 아니라, 지금의 실수를 왜 하게 되었는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깊게 고민하다 보면 답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kfjfjfjf 늦게 답글답니다. 소중한 응원 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gonnabeokay 많이공감이 가서 더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덕분에 많은 위로가 되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Papergirlzz 좋은 조언 감사해요. 진심이 느껴져서 더욱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oo0
· 7년 전
저도 그러네요ㅠㅠ 근데 그건 역시 경험 뿐인 것 같아요 내가 아무리 조심한다 해도 한계가 있더라고요 늘 후회할 일이 생기고..원래 딴사람보다 눈치가 업는지 참ㅋㅋ 지금도 상처받고 주고 아주 혼자서 난리가 나고 있는데.. 계속 겪다보니 깨닫는것도 있고 노하우도 생기고 나아지네요 좀 많이 힘들지만요.. 그래도 차라리 더 나이먹기전에 고치는게 낫겠다싶어서 힘들어도 계속 부딪히고 있습니다 같이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