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혼자있는걸 아주 싫어해요 가끔 혼자있는 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blackbile5
·7년 전
저는 혼자있는걸 아주 싫어해요 가끔 혼자있는 친구들이 별탈없이 잘있는것을보면 부럽기까지해요 나도 혼자인데도 온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해요 그래서 혼자 생각으로 혼자면어때 라고 생각하지만 학교라는 작은공간에서 그런눈초리받는것은 힘들어요 어떻게해야 이런잡생각들을 그만할수있게될까요 혼자인 저로 온전해질수있을까요 더이상 힘들어지지않을까요 친구관계에 얼매여서 힘들어하지 않을까요 지금은 너무힘들고 슬프고 지쳐서 죽고싶어요 더이상 그만하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romi
· 7년 전
학교라는 폐쇄된 사회는 본인에게 있어서 신경을 안쓰고 싶어도 안쓸수가 없는 사회였던 것 같아요. 이 생각도 학교에서 벗어난 후에나 할 수 있었던 생각이네요. 인간은 뼈속까지 사회적 동물이에요 혼자있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외로움을 느끼는 순간이 분명히 있어요. 사람은 모두다 다른 특징과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그 성향중 잘못된 건 어떤 것도 없어요. 한국사회가 유독 개인의 특징을 잘 뭉개버리기는 하는 것 같아요.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신다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면 되고 혼자 있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다면 그런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ro1234
· 7년 전
저는 예전에 저를 왕따시켰던 애를 감싸줬던 베프까지 용서해주고 진짜 말도 안되게 억울한 일이 있어도 참고 살았는데 그래도 제작년엔 슈퍼인싸, 작년 중순까진 인싸로 살다가 작년 후반부터 그 베프한테도 배신당하고 슈퍼아싸가 됐는데 오늘도 같이 짝꿍된 애 *** 싫어하고 반애들 반 이상이 대놓고 걔 불쌍하다고 놀렸습니다. 기분 나쁜게 걔뿐일까요..왜 제 기분은 존중받지 못하는걸까요...저도 죽고싶다는 생각 들었던적 있는데 문득 예전에 봤던 말이 떠오르더라구요. 죽고싶어하는 사람들은 죽고 싶은게 아니라 그렇게 살기 싫어서 죽고싶어하는 거라고...다시 내가 죽고 싶었던건지 그냥 이렇게 살기 싫었던건지 생각해보니까 전 이렇게 살고싶지 않았던 거였어요. 그리고 죽기엔 너무 억울하더라구요. 왜 나를 힘들게 한 애들 때문에 내가 죽어야하고 내가 죽어봤자 걔네는 다시 또 다른 피해자를 만들고 살꺼라는 생각도 들고..잠시나마 죽고싶다는 생각을 한 제가 생각이 짧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sh7668
· 7년 전
혼자있는게 처음부터 쉽진않아요. 아무렇지 않은것도아니고 하다보니 익숙해져서 괜찮아지고 별신경안써지는거지 학교생활은 친구가 중요하고 무리가 한참 중요한 시기이죠.... 너무걱정은 하지마세요. 나랑 맞는친구들하고 어울리면되죠. 백프로 다맞을순없기에 원래 남과같이하려면 힘들어요. 배려도해야하고 양보도해야하고 참야될게 좀 많아지죠... 편하게 생각하세요. 걱정해서 해결될것도 아니고, 남들도 다그렇게 살기는해요... 지금은 힘들고 슬프고 우울하지만 다 지나가는거에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