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없는 성격때문에 진짜 너무 스트레슨데 대화 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말없는 성격때문에 진짜 너무 스트레슨데 대화 잘 못하는건 어떻게 못고치나요?ㅠㅠ스피치학원 다녀도 이런건 안늘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verFlower
· 7년 전
어느정도 천천히 조금씩은 바뀔 수 있는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verFlower
· 7년 전
저는 말이 없는거 자체보다 요즘에도 가끔 인사 할때 목소리가 안나오면 당혹스러워요. (그게그건가.) 하고 싶은 말이 없는거면 굳이 말을 안 하고 경청 하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저는 스피치 학원은 안 다녓고 책 낭독과 스피치문구 읽었었어요. 스피치 학원에 다녀도 말 하는 것이 어려운거면 말하고 싶은 것을 상황별로 미리 적어 보는건 어떨까요. 왜 말을 안 하시는게 어떤 부분이 스트레스인지 몰라서 두서 없이 적어 보았어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olwind
· 7년 전
상대가 말하는거에 호응이나 추임새만해줘도 좋은데요 아 그래요? 맞아요..좋 아요 등등 그러면서 궁금한건 물어보고 그러면 대화가자연스레 되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lbet
· 7년 전
눈을 마주치고 상대방의 말에 호응하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저도 말 주변이 좋은 편은 아니기에 가장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장담할 수 있어요 대화할때 눈을 마주치고 아 진짜? 그랬어? 라는 가벼운 반응으로 시작해서 공감을 드러내고 가벼운 질문을 하는 걸로 나아가는 거예요 만약 상대방이 "나 어제 너무 많이 먹어서 다 토했어" 라는 이야기를 했다면 "아 진짜? 얼마나 많이 먹었길레 그래?" 이런식으로요 이런 짧은 문장에서 시작해서 점점 수를 늘려가는 게 지금으로서는 좋지 않을까 싶네요.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