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 처음 써보네요 저는 25살 여성직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s1014
·7년 전
처음 써보네요 저는 25살 여성직장인이에요 사실 겉보기엔 딱히 문제가없어요 19살부터 직장을 다니면서 야간대를 같이나와서 사회생활도 꾸준히 했네요 그리고 생활은 알아서 잘하며 금전적으로 집안에 보탬이되며 오히려 가장이라고 칭할정도로 효녀라고 할정도이고 주변에 칭찬들 그리고 남의 감정을 쉽게 잘 읽고 눈치가 빨라서 남이 상담을 많이 신청할정도로 눈치도 빨릅니다 또 자기자신 감정 컨*** 잘하구요 사람들한테 인정 받고 매사 모든일에 열심히 하고 대인관계도 아주 좋고 듣는 상담도 잘하고 조언도 잘해줘서 대인관계가 원만한 사람입니다 제가 왜 여기에 글을 쓰게 되냐면요 현실에 드러나진 않았지만 제 성격이 장점이라하면 장점이지만 그의 반대로 그 성격이 단점입니다 저는 제 성격을 감당하기 어렵거든요 완벽주의자 성향이 보이기도하고 저 자신을 채찍질 하고 잘할려고 하고 이런 문제들이 보이기시작하면서 가끔 정말 무언가 터질때 정말 조그만이유로 여태 견디고 참아왔던 모든 눈물과 설움과 감정을 다 뱉기도하고 혼자추스리고 또 오해받기싫고 트집받기싫어서 열심히하고 그러다가 서운하고 상처받은 말만해도 그냥 눈물이 저절로 나고 이번에 남자친구가 너무 감성적이고 싸우면 정말 그 감성적인게 영향이 너무 많이 미치니깐 남의 감정까지 끌고 와서 제가 갑자기 안하던 행동을 과하게 보이더라구요 그러다가 시간이 주어지면 금방 추스리고 다듬고 나와서 없었던일들이 가능해요.. 또 남에게 지적 받기 싫어서 지적받으면 과민반응이 나오고 그런소리 안받을려고 스스로가 또 컨*** 합니다 . 그러다보니 남의 눈엔 제가 성숙하고 어른스럽고 책임감있는사람으로 보이니 저도 나 어른스럽구나 세상물정 너무 잘 알아 현재 여기까지 와서 난 잘하고있다 이렇지만 가끔 모난성격을보고 올해들어 제성격을 제가 감당하기 힘들어하는거같이보이더라구요 또 이상하게 저는 스트레스를 잘받는다네요 저는 스트레스를 안받고 깊게 걱정안하는 스타일인데 자꾸 한의원이나 병원이나 스트레스가 최고치라네요 제가 병이 하나있는데 그것도 스트레스랑 연관되고 모든병원을가더라도 전 스트레스가 최고치라고 검사를 통해도 그렇게나와여 그렇다고 제가 우울증이있거나 부정적이지도않고 긍정적으로 현실을 직시하고 어떠한 일도 다 해쳐가는데 해결해가는데 항상 이해가 안됫거든요.. 올해 비로서 이해가 되더라구요 내가 내 성격을 감당하기 어려운건가? 감정으로 우울증에 시달리시는분들은 그게 눈에 보여서 이부분이 심리치료가 필요하지만 저같은사람은 생활에지장없고 오히려 더 잘 하고있는데 심리치료가 필요할까 생각하게되더라구요 그냥 현재 보는 시각에 드러나지 않아 보인거지 사실상 저도 심리치료가 필요한 사람이더라구요 저의 삶의질이 내가나를 괴롭히지않고 행복한 삶을 계속적으로 이어가고싶다면 말이죠 전에 고등학교때 심리치료하시는 분께서 하나를 얘기한게있는게 제가 가면을 쓰고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이모습도 저의모습이지만 남에게 완벽할려고하는 그 모습이 가면이지않을까요? 지금 심리치료상담을 알아보고있는데 일단 이 앱으로 전문적으로 배우신 분에 말씀을 듣고싶어 이렇게 적었습니다. 제 얘기를 들어 주어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rjdns
· 7년 전
저랑 똑같네요. 27살 여성인 저는 아직도 그럽니다. 직장 4년 차로 여러 번 혼자 폭발하기도 했고 몰래 상담도 2번 받아봤는데. 글쎄요. 시간이 가면 조금씩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저 인정과 받아들임. 그리고 상황이 변하면서 나아진 것도 있겠죠. 별 문제 없이 보이지만 말이예요. 직장인의 고민 중 비슷한 성격이어서 참 반갑네요. 혹 더 이야기하고 싶으시면 답글!! 저는 환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llous75
· 7년 전
영혼의 쓰레기통.. 상담 잘 한다는 사람들은 조심해야해요. 영혼의 쓰레기를 비우는 가장 쉬운 방법은 더 커다란 쓰레기통을 찾는 것이랍니다.. 전문상담가를 찾아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ur
· 7년 전
저도 전문상담가른 찾아가시는게 나을거같아요~너무 어릴때부터 사회생활에 철도 너무일찍 드신듯한데... 나이가 조금들면서 완벽해야한다 난 잘할수있다라는 부담도 있으신거 같구요~우선 며칠이라도 아니 이틀이라도 푹쉬시구 다시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