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 1년 이상 소규모 회사에서 해외 마케팅일을 하다가 회사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좋게 바로 다음회사로 취직이 되었고 지금 2주가 좀 넘게 다니고 있습니다. 업종은 다르지만 공고에 올라왔던 직무는 비슷했기에 지원을 했고, 페이도 맞아서 입사를 결정했죠. 근데 생각했던 것과 다르더군요. 첫번째로 번역 업무입니다. 업무적인 번역이라면 상관없지만.. 상관이 외부와 연락할때 쓸 문자 내용까지 번역을 해야했습니다. 상관이 그 외국어를 아예 못하는게 아닌데 말이죠. 두번째는 주말 연락입니다. 카톡이 수십개가 옵니다. 정말로요. 이거 어떻게 되고 있냐 이거 리마인드해달라.. 처음에는 제가 대답할 것들이 거의 없고 리마인드 해드릴 것도 없어서 주말반납하고 해외출장가고 일챙기는 상관을 보며 저렇게 고생하는데 라고 생각하며 보고 말았는데 슬슬 저를 부르며 이거 자료 찾아달라 저거 찾아달라.. 이사람은 주말에 물어보고 일하는걸 당연하게 생각하나? 라고 짜증이나기 시작합니다. 고생한다 미안하다 얘기하지만 그러면서 일을 자꾸 주말에 ***니까 짜증이 더 나네요.. 세번째는 최근에 있었던 식사 장소 검색입니다. 비즈니스 적으로 중요한 손님이 오니 식사 장소를 찾아보라더군요. 열심히 찾았습니다. 근데 고급스럽지 않다 다시 찾아보라.. 전망좋은 루프탑, 고기 구워먹을 수 있는 그런곳이 좋겠다.. 후... 찾을때는 우리 회사가 커야 나도 돈을 번다라고 생각했죠. 그렇거 몇시간 야근까지 하면서 찾고 나면 끝날 줄 알았는데 2차라뇨... 그놈의 라***바 프라이빗한 룸.. 주말까지 반납하면서 찾아야했습니다. 월요일에는 1차장소 예쁘게 꾸며야해서 풍선사와야하고 상관이랑 같이 와인도 사러가야합니다. 그냥 돈 번다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고생하는데라고 생각하면서 몇년있다가 나가자고 생각하고는 있는데, 과연 내 업무적인 발전에는 도움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이 업종이 나랑 안맞는건가? 라는 생각도 들고요. 이런 경우 겪으신분계신가요? 제가 참고 1~2년정도는 다녀할까요? 하아.. 취업이 바로 또 이어지지 않으면 집에 있는 아***께서 또 뭐라하셔서.... 머리속이 복잡해서 잠도 않오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lllll
· 7년 전
흐음..제 전직장이(지금은 쉬고 있어요 ㅎ) 동일한 업종은 아니지만 조심스레 글 남겨봐요 :) 일단 글쓴님 현재 나이와 경력정도가 궁금하네요. 나이가 어리시다면 (복지와 페이가 마음에 든다고 하시니) 전 1년은 다니라고 해보고 싶어요. 그 업무가 주 업무가 아닐 수도 있고, 시간이 좀 흐르면 업무에 대해 상사와 의논 해볼 수도 있거든요. 난 이런이런 업무를 생각했고, 그쪽으로 커리어 맞추고싶다..이렇게요. 그때 퇴사를 결정해도 늦지 않으니까. 그치만 20대 후반정도 되신다면..아니다 싶으면 빨리 그만두는게 좋습니다. 아니다 싶으면 빨리 그만두세요. 2주니까..괜찮다고 봐요. 오히려 어설프게 시간낭비하면 그게 더 미래엔 괴롭습니다. 아***가 뭐라 하시면 스트레스 크겠지만 아*** 생각은 맨 나중 후순위예요. 글쓴님 인생이잖아요 :) 대산 노력하는 모습은 보여줘야겠죠. 제 의견일 뿐이니 참고하시고 스스로 좋은 결정하세요. 너무 결정이 안될경우 제 경우는 SWAT 분석도 해본답니다 ㅎㅎ 아! 뭣보다 동일한 업종, 해외 마케팅을 하고있는 다른 선배에게 상담을 해본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ellllll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ㅠ 나이는 20대 중반이고, 경력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1년이 조금 넘는 정도 입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1년은 다녀보고 결정하자 생각하다가도, 주말에 연락오고 내 시간도 없이 접대장소 찾아보고 하는게 처음이라그런가 자꾸만 내가 내 쉴 시간에 왜 이걸 하고 있어야하는지 머리속이 복잡해지네요 ㅠ 복지는 딱히 뭐 없습니다. 그냥 기본정도. 페이가 맞고 제가 당장 취업을 해야해서 들어간건데.. 제가 이 업종을 간단 하게 생각했던건지.. 말씀해주신 것처럼 상황보다가 상사분과 얘기해봐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cky88
· 7년 전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요, 3개월 다니고 그만 두고 싶었는데, 직원들이 너무 좋아서 1년 버티고 나왔습니다. 전 2~3년 더 다닌다는게 너무 끔찍해서 나왔어요. 지금은 다른 회사에 다니는데 그럭저럭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