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성격이 털털하고 쿨해지고 싶은게 꿈이에요 그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ygj
·7년 전
저 성격이 털털하고 쿨해지고 싶은게 꿈이에요 그래서 그러려고 노력을해서 몇명사람들은 그렇게 알고있고 다른 몇명은 진짜 성격을알고있어요 저는 집착이 강하고 질투도 심하게하고 심술도부리고 완전 꼬맹이에요 그런데 거기에 말투까지 공격적이에요 저희 어머니도 저한테 말씀하셨어요 말투가 너무 공격적이라고 그런데 친구들한테도 그러고있어요 친할수록 가까울수록 공격적이더라고요 전 공격적인게 좋은데 표현방법을 몰라서 그러는거 같기도해요 어떻게 하면 공격적인말투를 없앨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veru
· 7년 전
공격적인게 좋아요? 근데 없앤다구요? 그건 쉽지않아요. 뭔가를 없애기위해서는 그 뭔가를 싫어해버리면 돼요.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는 알 것 같지만 정말 버리고싶은걸 정해야 해요. 털털하고 쿨하고 기는 쎄고.. 이 세가지 성향이 조화를 이루기는 힘들어요. 내 실제 성격이 아닌것들을 조합하려고 하면 당연히 힘들죠. 그래서 한가지를 정해야 해요. 정말 무엇을 바꾸고싶은지 공격적인 말투를 바꾸고 싶은건지 질투나 집착을 없애고 쿨해지고 싶은건지.. 성격이라는게 바꿔랏! 하면 바뀌는게 아니라 상당히 복잡한거에요. 하나의 성격이 또 다른 하나에 영향을받고 그 성격들이 모여 나를 만드는거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성격 하나를 바꾸려면 조화보다는 공존의 방법을 택하는게 더 좋을거에요. 나는 질투가 많다! 근데 때로는 쿨하다! 이런식으로요. 자신의 성격과 원하는성격을 공존***는거죠. 그렇게 살다보면 자기가 더 편하고 맞는성격으로 바뀌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