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선택에 자신이 없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고 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내 선택에 자신이 없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걸 보면서 아 저렇게까지 생각할 수 있구나, 하면서 약간의 부러움을 느낀다. 뭘 해도 마음에 들지 않는 나, 어디서부터 망가진건지. 자신감인지 자존감인지 한 번 잃고나서부턴 도저히 찾지 못하겠는 것. 나도 날 사랑하고 싶다. 위로해주고 싶다. 매일같이 나로인해 상처받는 나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sha
· 7년 전
마카님 말씀대로.. 자신의 선택인데도 자신없고 자기가 마음에 들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기란 쉽지 않은 일 같아요 우선 나에게 고맙다고 말해주는건 어떨까요? 하루의 끝에서 오늘도 잘 버텼다고 수고한 나에게 고맙단 인사를 건네봐요 힘든 하루 무엇 하나라도 열심히 열중 한 것이 있을테니까요 이렇게 마인드 까페에 내 생각을 정리해 글을 쓴 나를 대견해해도 좋고요. 무엇이든 하루에 한가지라도 나를 칭찬해 주는 일부터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내일은 오늘보다 더 잘 지내보자고 격려와 응원도 자신에게 해주시고요 마카님에게 맞는 책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아요 자존감 수업이라는 책을 보시면 자존감 상승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이 나와있어요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다른 책도 좋은 책이 많으니 천천히 하루쯤 마음껏 읽어 보세요. 책을 통해 비워지고 채워지는 것들이 있을 겁니다. 우리는 자신과 친해지는 여정을 매일하는 것만 같습니다. 이 여정을 멈추지 않는게 중요하겠죠? 마카님은 자신을 사랑하고 위로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이미 한걸음 걸으신것 같습니다. 오늘도 또 한걸음 걸어 보세요 어제보다 오늘 더 자신을 사랑할 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