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먼저 다가와주지 않으면 할 말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누가 먼저 다가와주지 않으면 할 말이 없어요...소심한건 아닌데 말주변이 없어서 말을 해도 대화가 이어지는 느낌이 아니고 대화가 어색해져요..ㅠㅠ장난끼도 없고...대화 잘 하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대화 주제나 말빨 좋아지는법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unia
· 7년 전
저도 말주변이 없어서 대화 이어나가기 어려워하는 편이긴 한데요. 주로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나가려면 그 사람이 어떤 것에 관심있어하는 지를 대화하는 중에 캐치해야하는 것 같아요. 처음보는 사람과의 대화라도 상대가 서로 대화할 의사를 보인다면 그 사람이 던지는 질문에 대해서는 단답식으로 답하지 말고 최대한 님이 하는 말 속에 정보를 많이 담고 있도록 대답하고, 님이 상대에게 물을 때 할 말이 없어진다면 최근 날씨, 뉴스, 개봉한 영화, 축제, 제철음식등에 관한 소소한 주제를 계속 던져서 꼬리에 꼬리를 물어가는 형태가 대화가 끊이지 않는 방식이되겠죠.. 단 그 사람이 대화를 이어나가기 힘들어한다면 어색함을 참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g1290
· 7년 전
저랑 비슷하신 성격이라 제가 말할 자격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장난끼 없는 것만 빼고^^)제가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서 느끼는게 저와 친해진 사람들, 몇년이 지나도, 학교가 달라져도 항상 제 주변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보니까 다 저와 적어도 한 번씩은 공통의 작업이나 일을 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더라고요. 여러 사람들이랑 가까워지는걸 원하신다면 저는 그 사람들의 취미나 좋아하는 것들을 그 사람들과 같이 해보는 것을 추천해요. 그래야 얘기할 것들이 생기니까요. 사람들이랑 처음 만나서 얘기할 것이 없을 때 취미는 뭐에요? 좋아하는건 뭐에요? 라고 보통 묻고 답하는 것은 좋아하는 취미나 흥미등을 찾아서 그 사람과 가까워지려는 본능적인 것일 수도 있겠네요. 만약 어떤 특정한 사람들 혹은 사람과 친해지고 싶은데 공통점이 없거나 그렇다면 억지로라도 그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경험해보거나 아니면 같이 해보거나 그런 것을 추천해요. 사람들하고 어디 가까운데라도 놀러가서 여러가지를 해 본다거나 그럴때 추억이 하나라도 생겼을 때 지난번에~ 이러면서 얘기할 것이 생기니까요. 최대한 공통적인 경험 혹은 추억을 만드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해요. 이건 들은 얘긴데 게임만 하는 어떤 아들하고 그걸 못마땅해 하는 엄마가 있었는데 엄마가 아들이 하는 게임을 같이 하게 되면서 아들을 더 이해하게 되었고 모자간의 사이가 좋아졌다는... 사례가 조금 적절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사람들과 친해지고 그러는데는 역시 상대방과 공감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야 하고 그게 없는데 상대방과 친해지고 싶다면 억지로라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게 부담이 된다면 최대한 간단히 뭐 같이 놀러간다든지의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지만요. 제가 많이 부족해서 아마 이 말이 도움이 될련지는 모르겠네요. 남이 말을 걸지 않음 이야기가 안된다고 하셨는데 제 방법은 조금의 적극성이라도 보여야 하니까요. 남이 말을 걸어왔을때 남이 하는 말을 잘 듣다가 같은 경험이 있으면 공감해주시고 그걸 모르신다면 뭔지 물어보면서 이야기를 계속해나가시면 좋겠다고 하는게 보충답변이 될 수도 있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tunia 조언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ag1290 나름대로 적극적으로 말도 걸고 그러는데 워낙 말주변이 없다보니 할 말도 없고 말걸어도 제가 너무 횡설수설대거나 엉뚱한 말을 하거나 말한마디하고 끝나는경우가 많았던거같아요..그러다보니 괜히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했구요...말 잘 못하는 성격에 고민을 많이하고 반응을 잘하려고 의식하다보니까 행동만 어색해지고 저를 잃어버린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자연스럽게 말도 잘 안나오고 고민만 깊어졌었는데 댓써주신 두분 말씀대로 사소한얘기부터 천천히 시도해봐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