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성격은 소심하고 내성적인척하는사람이고 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gy
·7년 전
제 성격은 소심하고 내성적인척하는사람이고 사람들을 무서위해요..그러다보니 제가 다가가지 않아서 주변에 친구가없어요 그리고 사람의 감정상태를 파악할수있어요 그래서 이사람한텐 이렇게 저사람한텐 저넣게 하면서 살구요 쓸대없이 너무많은 정이 잏어요. . 한번사귄사람에게는 제모든거 보여줘요..그 사귄사람한테선 어떠한 상처를받아도 절때 그사람을 놓지못하겠어요 싫은게 많지만 좋앟던 적도있으니까... 이런 제성격 때문에 너무힘들어오ㅡ..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ppa
· 7년 전
저랑 같은성격이라 글보고 놀랬어요..ㅠ힘내셨으면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veru
· 7년 전
너무 자기성격때문에 스트레스 받아할 필요 없어요. 그냥 나구나! 하고 받아드리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활발한 사람도 있고 내성적인 사람도 있기에 세상이 만들어지는 거죠! 그냥 나는 그런사람중 한명이라고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돼요. 뭐어때요! 그냥 내 성격인데. 내성적이라고 이상한것도 문제가 있는것도 아니에요. 바꾸고 싶다고 생각이 든다면 천천히 바꿔가면 돼요! 사람은 경험을 통해 만들어지고, 바뀌니까요. 그 과정에서 누가 뭐라한들 뭐 어쩌라구요! 내 삶 내가 가꾸겠다는데. 그쵸? 자기 성격으로 힘든일이 많다고 해서 너무 무겁고 부정적이게 생각할 필요 없어요! 성격에는 좋고 나쁨에 절대적인 기준은 없어요. 뭐든 생각하기 나름이죠. 내성적인 성격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해보는것도 좋은방법인것 같아요. 조급해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