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적인 사람은 사회생활 하기 힘든가요? 외향적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내성적인 사람은 사회생활 하기 힘든가요? 외향적이 되게 막 사람이 바뀌어야하고 그래야 하나요? 저는 대학교 처음 들어왔을 때 제 성격과 전혀 맞지 않는 탈을 쓰고서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인양 행동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서툴러서 실수도 엄청 많이 했고, 창피도 많이 당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렇게 하루를 살다가 집에 돌아가면 내 자신이 너무나도 지쳐있다는 겁니다. 하기 싫은 행동 다 하면서 살았는지라 심적으로 녹초가 되더군요. 그래서 1학년 끝나자마자 군대를 갔다가 와서 복학해서는 철저하게 원래의 성격대로 살았습니다. 조용하게 혼자 살았죠. 자연스레 인간관계는 무뎌져서 과 사람들하고는 용건에 대한 이야기 이외에는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4학년이 되고, 올해가 마무리 되면 졸업인데 무서워졌습니다. 다시 대학교 1학년 갓 입학할 때의 신입생처럼 내가 행동해야 할까 아님 나대로 살아야 할까 그게 너무 고민입니다. 대학에서는 인간관계를 꼭 돈독히 해야 할 필요가 없었지만 직장은 아니지 않나요....? 그 생각을 하니 걱정이 태산입니다 정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biyan
· 7년 전
자신을가져요..외향적이냐 내향적이냐보다 중요한건 자신을 잘알고 그냥 내모습그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는게 중여하다고 생각합니다.눈치***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