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대인관계에 대한 상처로 인해 지금까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어렸을 때 대인관계에 대한 상처로 인해 지금까지 전 주변 사람들이 날 싫어하면 어쩌지.. 날 버리면 어쩌지.. 혼자가 되면 어쩌지.. 라는 불안감과 자신을 깍아내릴 수 밖에 없는 제 자신에 대한 실망감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스스로 사람들에게 버림 받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데 노력을 너무 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노력은 다른사람들에게 거부감만 사고.. 더 이상 새로운 환경에서 살*** 자신이 없어요.. 여기서 뭘 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ys5313
· 7년 전
어렸을때에 받은 감정을 떨쳐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약간 '세뇌'?랑 비슷한 어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째로, 약간의 부분은 어쩔 수 없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어렸을때 이니까요. 둘째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처를 가지고 있을 거에요. 어떤 일이로든 말이에요. 그것의 정도를 측정하면 안됩니다. 음ㅁ.. 결국 두번째로 하고싶은 말은 자신을 똑바로 보고 제 3자 입장에서 바라본 날 생각하며 정확한 노력을 하세요! 어쩔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한들 타개해나가지 않는 사람은 ***입니다. 어쩔수 없는 부분이 있다는 말은 다시말해 이겨낼수 있는 부분도 있다는 말이에요. 나를 똑바로 보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리고 이야기를 나눌 친구 한명이면 인생 살만합니다! 부디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ys5313
· 7년 전
저런 구구절절한 말보다 따듯한 한마디가 필요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잘될거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rktlfgdj
· 7년 전
상대방에게 애정과 관심을 주는 이유가 뭔가요 내가 받고싶어서 이죠 하지만 상대방은 대가가 필요한 애정을 원하지 않습니다 대가를 바라지 않고 글쓴이님이 애정을 주는거라면 글쓴이님이 상처 안받고 문제도 없죠 문제는 대가를 바라는거에요. 그 대가가 큰것도 아니고 작은 관심에서 시작하는것인데도 남에게는 그게 대가이고 뭔가를 바라고 잘해주는거라고 느껴서 피하게 되죠 사랑과 관심을 남한테 주지 말고 본인에게 주세요 남한테 잘해주지말고 본인한테 잘해주세요 부모님이나 가족들이 마카님을 사랑하고 계실거에요 누군가는 마카님께 관심을 갖고 있을거구요 앞으로 절대 남한테 잘해주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할수록 본인만 크게 상처받습니다 본인 마음을 잘 다독이고 상황에 따른 본인의 심리상태를 잘 살피세요 그리고 외롭고 힘들고 우울하다 싶으면 본인한테 돈을 쓰거나 취미생활을 하거나 좋아하는걸 하세요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해요 남한테서 인정받으려는 마음을 버리고 스스로를 인정하면 뭔가 기준이 마음속에 설거에요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