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2입니다 저의 고민거리를 털어놓으려 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정년퇴직]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중2입니다 저의 고민거리를 털어놓으려 합니다 조언 부탁해요 저의 취미는 그림그리기 입니다 뭐 다들 온다던 슬럼프는 오기도 하지만 그림이 좋고 재밌어요 일러스트레이터... 저는 꿈이 없지만 이 직업도 괜찮을까?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취미가 그림이다보니 나름 괜찮은 직업이라 생각해요 뭐 꿈이 뭐냐 라고 적는게 있을 칸에는 부모님이 바라는 나의 꿈도 있잖아요 엄마가 적으셨는데 공무원이라고 적으셨어요 안정적이게 공무원하라고 뭐 제일 안정적인 직업이긴 해요 일러스트레이터보다 좋은 점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하고 전에 차에서 직업 얘기를 엄마랑 했는데 그림은 취미로 하고 공무원하면서도 할 수 있으니까 라고 하셨어요 저를 걱정해서 말씀한거긴 해요 저는 흔들리고 있어요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평생동안 먹고 살 수 있을까 공무원하면서 그림그려야 하는걸까 ( 공무원은 정년퇴직해서도 돈을 주는 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느낌이죵 ) 어떤게 좋을까요 어떤거라기보다 보다 좋은 방법을 조언해주세요 참고할게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humohu
·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그림쪽으로 진로를 정하고 지내는 고교생입니다 저 또한 중2때부터 그림진로를 걱정하고있었는데요, 물론 저도 부모님께서 공무원을 원하시고 심하게 반대를 하였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부모님과 함께 직업을 고민해보세요! 제 부모님께서는 저와 타엽하기위해서 미술하는 공무원을 알아오셨는데요, 한국화쪽에서는 옛그림 복원가도 공무원이고요 산업디자인관련이면 지역로고나 공공기관 시설들 로고와 배치관련에서도 공무원이고요! 물론! 지역캐릭터와 사이버쪽 디자이너도 공무원이 있어요! 미술계 공무원도 생각보다 많고, 그림을 그린다고 꼭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디자이너가 되는것이 아니니까 더 많고 다양한 직업을 찾아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mohumohu 너무 고맙습니다ㅠㅠㅠ 그런 직업이 있는 줄 몰랐는데 나중에 부모님께 말씀드려야겠어요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