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고 남자입니다. 여기 카페 설문/평가에서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직장인이고 남자입니다. 여기 카페 설문/평가에서도 나왔지만, 성격이 좀 모난 것 같아요. 화도 잘나고 욱하는 성격이 계속 유지되네요. 어떻게 보면 별일 아닌데도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거나 스쳐지나갈 때 조금이라도 피해를 받았다고 생각하면 화가 치밀어올라요. 예를 들면, 지나가다 살짝이라도 부딪힌다거나 지하철에서 누가 뒤에서 발을 밟는다거나 정류장에서 누가 새치기를 하거나 유모차가 앞을 가로막는다거나 등등..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 있는게 걱정되고 스트레스가 쌓이고 무섭습니다. 무섭다는건 그 사람들이 무서운게 아니라 그 사람들을 무참하게 때리고 밟을까봐 저 스스로가 무섭다는 얘기입니다. 이성적으로 잘 누르려고 하는데 별일 아닌 일에도 혼자 화가 나고 혼자 스트레스 받고 혼자 삭히고 그러네요. 한 번 그러면 금새 얼굴이 빨개집니다. 별것도 아닌게 깝치네 하며 어떨 땐 사고 한 번 칠까하고 그릇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동안 회사에서 업무나 대인관계로 엄청 스트레스가 쌓였었고, 학창시절에도 쌓인게 많았는데 이게 잠재적인 요인이 되어서 그럴까요? 어떤 다음 카페에서 남에게 피해받거나 해도 참고 베풀면 나중에 다 돌아올거라고 누가 글 쓴걸 보고 공감이 되기도 하는데, 자꾸 올라오는 화 때문에 힘드네요. 얼마 전에는 운전하다가 다른 차에 대고 고래고래 욕도 했었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성격을 바꾸고 차분해지고 남을 배려 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ea1004
· 7년 전
직장생활하다보니 예민해지고 짜증나는일이 많으니까 더 그러것 같아요 혹시 주변에 이야기 잘 들어주고 현실적인 친구가 있다면 그런사람들하고 대화를 해보세요 차분한 친구의 모습에 님도 본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꺼고 그런 친구들을 가까이 하면 그런모습이 님처럼 될 수 있을겁니다. 주변에 혹시 불같은 성격을 가지거나 욕을할때 잘 받아주는 사람이 있다면 멀리하세요 님이 하는행동이 맞다고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또 이건 독하지만 정말 고치고 싶다면 님같은 성격을 주위사람들은 단 한명도 좋아하지않아요. 누가 그런 사람하고 대화를 나누고싶어할까요? 모든일이든 그럴 수 있고 그럴만한 사정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다 복은 자기한테 돌아와요 자기자신을 깍아먹는 부분을 알았다면 사소한 부분부터 노력하세요 또 모든사람들은 자신이 해주는 것을 받는것보다 잘 기억하기 때문에 피해본다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 맞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mptis
· 7년 전
그런 욱하는 그런느낌.. 스스로는 화도 잘나거나 성격이 모났다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성격이 아니라 그냥 호르몬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간헐적 폭발 장애" 나무위키 한번 읽어보세요. (뭐 정신병이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ㅠ 오해는 마시길..) 뭐 약물치료 이런 단계까지는 전혀 아니신거같고.. 마음수련 한번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area1004 좋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노력을 해봐야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champtis 정말 감사합니다! 나무위키에서 찾아보고 마음수련도 한 번 계획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