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8살 여학생입니다. 중학생 때까지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 18살 여학생입니다. 중학생 때까지만 해도 못 느꼈는데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 국가대표나 연예인 중에서 저의 또래가 나오는 걸 보게 되면서 점점 자존감도 낮아지고 정말 동갑이 맞나 싶고 같은 연도를 살았는데 누구는 열심히 꿈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동안 저는 시간을 헛되게 쓰면서 살은 것 같다고 생각 들면서 제 자신이 ***같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렇다고 공부를 잘하거나 어느 특정 분야에서 뛰어나거나 자신 있는 것도 없어요. 그래서인지 더 제 자신이 너무 낮아 보이고 자존감도 떨어지더라고요. 여러분은 자존감이 낮아질 때 어떻게 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ke4like
· 7년 전
꼭 국대나 연예인들만 대단한건 아니겠죠ㅎㅎ 물론 저도 간혹 그런 기분이 들 때가 있어요. 하지만 그들은 그들이죠. 저는 빵을 엄청좋아해요. 그래서 우울할 땐 빵을 먹으면서 생각하죠. 빵을 정말 좋아하는 나는 대단하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uckgovern
· 7년 전
그럴땐 거울 보세요 5분 보세요 생각이 많아질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ft8
· 7년 전
자신이 소중한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gd9
· 7년 전
비교는 대상과 나의 기준이 동일할 수록 더 불행함이 커진데요 알랭드 보통이 말하길 우리가 남과 비교할수록 불행한건 그 사람과 나의 나이가 같고 살아온 환경이 비슷할수록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비교를 안하며 살 수는 없겠지만 우리는 모두 출발점이 다르잖아요 나보다 못난사람을 보고 기뻐할필요도 없고 잘난 사람을보고 좌절할필요도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aum
· 7년 전
ㅋㅋ 대부분이 같아요 저두 마찬가지구요 그 사람들이 대단한거지 자존감 낮아질 필요없어요. 조급해하지 않아도 돼요. 자존감 낮아질 땐 조금 자기자신을 믿어보는건 어때요? 나라고 못하겠어? 이런식으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ly131
· 7년 전
유튭에 '무식해져야합니다' 라는 영상을 꼭한번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