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요 졸업하면 바로 취직을 하게되는 고등학생입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요 졸업하면 바로 취직을 하게되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게 아직 서툴어서 같은 반 친구들앞에서 발표를 하는 것도 떨려합니다. 요즘은 평가로 스피치를 많이 보더라구요 종이를 들고 글을 읽을수도 없고 오직 머리로 외운 것 만으로 하지만 앞에 글이 있어도 잘 읽지못하는 저인데.. 결국 말을 하다가 중간에 멈추고 말았습니다.. 앞으로 면접이나 즉석에서 준비하는 PT평가를 많이 볼텐데 저는 이제 어떡하면 좋을까요... 위로의 말씀도 좋고 도움의 말씀이나 조언도 많이 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hlia0728
· 7년 전
저도 비슷한 경험을 겪고있는 사람인데 제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저는 ppt랑 대본을 준비하고 다 준비되면 모든 시간을 투자해서 다 외우려하는데 그래도 무대에 나가면 머리가 하예지는 편이라 작은 큐카드에 대본을 오려서 붙이고 까먹으면 보고 까먹으면 보고 발표하고있어요 그리고 마음가짐이 중요한데 발표하다가 목소리가 떨리거나 자신감이 없는 몸짓이였더나 대사를 까먹는 일이 있더라도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는 생각으로 너무 실수에 연연하지 않고 잘한점과 수정해서 더 잘할수있는 것만 생각하는 편이예요 그렇게 생각하니까 부담감이 조금은 덜어지더라구요 희망직업이 교사라 학교에서 다른분들의 발표를 많이 보는 편인데요 발표에 자기의 스타일이 들어가있어서 어떤 발표든 똑같은 발표는 없는것같아요 연습을 많이 하신 분들은 연습한만큼 더 자신감있게 자신의 스타일을 발표에 녹아내시더라구요 처음부터 잘한다는 생각보다는 과거의 자신이 발표한것보다 더 자신감있는 목소리와 몸짓이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