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고2 올라가는데 지방 2위권 대학 이상은 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가 고2 올라가는데 지방 2위권 대학 이상은 갈 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정도면 괜찮을까요? 공부할 때 부담을 덜고 싶어서요.. 더 열심히 하면 서울권 들어갈 수 있을까요? 아님 경북대. 부산대. 정도 대학만 가도.. 괜찮을까요? 혹시 지방대학 나와도 로스쿨을 갈 수 있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33fc25b497c50514412 정말 진심어린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해요 진짜로 너무 감사해요 제가 뭐라고 이렇게 길고 좋은 말들 적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33fc25b497c50514412 정말 감사해요!! tune11님도 반수로 좋은 성과 이루시고 성공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ckspirit
·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경북대 사범대 18학번 학생입니다. 저도 입시가 끝난지 한 계절도 지나지 않은 터라 입시생의 기분을 정말 공감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님처럼 경북대를 그렇게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이라고는 생각치 않았습니다. 중경외시 계열 이상은 가야한다고 생각했고 저희 고등학교가 중학교 내신 1퍼센트 학생만 뽑아 온 학교인터라 더욱 그러한 생각은 강했습니다. 하지만, 고3 1년을 보내고 정시 지원을 하면서 중경외시에서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경북대, 부산대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이번에 정시로 입학했는데 한국외대, 경북대, 중앙대 3관왕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경북대로 갔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진학하고 싶은 학과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대구에 거주하며 국립대의 등록금이 저렴하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단순히 대학 간판이 취업에 작용하는 것은 서연고 서성한 까지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이하부터는 과에 따라 입결과 취업률 차이가 매우 상이하며, 거주지를 고려하여 자신의 진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울권 대학 진학이 목표이시라면 서울대를 보고 달리시길 바랍니다. 서울대를 목표로 잡아야 그만큼 공부량이 늘어나고 대학 입시에서도 서울대가 안되더라도 연고 서성한 급의 대학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남의 시선에 휘둘리지 마시고 자신의 진로와 4년후를 생각하시면서 입시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ickspirit 정말 현실적인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요즘 공부슬럼프가 왔었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생각의 전환점이 되었어요! 열심히 공부할게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