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곡을 전공하고싶은 고1 학생이에요. 제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loud322
·7년 전
저는 작곡을 전공하고싶은 고1 학생이에요. 제가 이꿈을 꾸게된지 얼마 지나지는 않았지만(5개월) 아직 진행된것이 하나도 없어서 걱정이에요. 학원상담까지 받았지만 아빠의 반대로 아직까지 학원을 다닐수없는 상태이구요. 사실 제가 성적이 좋은편이라 부모님들을 비롯한 주변 어른들께서 많이 기대를 하시는 편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제가 음악을 한다고 하니까 어른들께서 정말 반대하셨고 그래도 저희 엄마께서는 학원상담이후로 찬성해주셨어요. 반대도 반대지만 제가 이전에 교사, 파일럿, 교사, 디자이너, 작곡 이순서로 꿈을 가졌는데(총 3년동안) 사실 교사는 저희 부모님이 너무 원하셔서 반강제로, 겉으로만 꿈이었구요 파일럿이 제가 제 인생에서 처음으로 하고싶다는 생각이 든 꿈이었는데 시력때문에 포기할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러고 미술을 접하다가 꿈까지생각해봤는데 오래가지 못할것같아서 그만두게되었어요.. 그렇게 지금은 작곡가라는 꿈을 꾸고있는데 제가 꿈이 자주 바뀌었다보니 주변사람들이 지금 제꿈을 너무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듯해요. 분명 저는 부정적인 시선을 각오하고 긴장하면서 밝힌 꿈인데 다음에는 그런 얘기는 들은적조차 없는것처럼 제 꿈이 뭐냐고 묻더라구요. 정말 너무 서운하고 억울하고 속상했어요. 저도 무시당하지않으려고 노력을 시도해봤는데 기초조차 안되어있으니 손을 못대겠더라구요. 그래서 가사를 써보고 음악도 영상도 많이 듣고 보고 나름대로의 노력을 하고있어요. 연예인들 보면 너무 부럽고 저렇게 해주겠다고 도와주신분들이 많았을게 너무 부러웠고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고 있다는게 너무 부러웠어요. 저는 발조차 못 내딛고있는데. 저는 한번밖에 못사는데 공무원이나 교사보다는 조금 더 자유롭고 하고싶은것 다하고 사는 삶을 살고싶어요. (제 개인적 성향입니다) 그래서 작곡을 꿈꾸고 곡을 선물했을때, 완성했을때, 감동과 공감을 전했을때의 행복감을 느끼고 싶다는건데 다른누군가에의해 그것이 멈춰지고, 부서진다는게 너무 싫었어요. 저도 제꿈을 존중받고싶어요. 겉으로만 꿈꾸는 세상이아니라, 속으로도 꿈꿀수있는 그런 세상에 살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worhkd
· 7년 전
삶은 한번뿐인 것이라 322님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그일에 만족을 느낀다면 아주 좋은 성취가 아닐까요? 사람이 바로 성공하기는 매우 힘든 법입니다 아직 나이도 꿈을 마음것 펼쳐볼 나이닌까 인생이라는 책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awari0602
· 7년 전
하고 싶은거 하는게 가장 행복하고 성공한 인생이에요! 하고 싶지 않은걸 선택해봤자 마음은 분명 본인이 하고싶은 곳에 머물러 있을거에요 분멍 ㅠㅠㅠ 선택도 책임도 결국 본인에게 달려 있는거니까 부모님이 강요하는 직업을 선택하든 작곡가로서의 진로를 선택하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본인이 지는거죠! 잘 될지 잘 안될지는 아무도 모르는거니까 원하는걸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미성숙한 고등학생에게 거창하고 뚜렷한 꿈을 가지라고 요구하는건 당연한게 아니에요 여러번 바뀌고 혼란스러운게 당연한거죠 ㅎㅎㅎ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wwi67
· 7년 전
일단 학원에 다니면 독학보다 더 빨리 느는 건 확실하니까 학원에 다니는게 제일 좋겠죠 그러기위해서는 아***를 설득을 해야되는데 아*** 입장에서는 작곡이 재능이 필요한 직업이라 아이가 아직 재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이 일에 진짜 열정이 있는지도 모르고 미래가 확정된 직업이 아니니 고등학교가 시작된 중요한 시점에서 무턱대고 지원해줄 수는 없을거에요 그러니 먼저 신뢰를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성적에 기준을 걸어놓고 작곡을 하면서도 성적을 유지하면 부모님도 안심하고 지원할 수 있고 이만큼 열정이 있구나 생각도 드실거에요 또 연습일지 같은걸 써서 점차 목표를 향해가는걸 보여드리면 믿으시리라 생각해요 물론 그래도 반대를 하시고 지원을 안 해주신다면 자기 혼자 독학을 해서 무언가 먼저 이루어내서 보여드리는 열정도 있어야 이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