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느 한 학생입니다 저는 꿈이나, 진로에 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princess
·7년 전
저는 어느 한 학생입니다 저는 꿈이나, 진로에 관해서 막 크게 생각하거나 고민을 해본적이 없었던걸로 알아요.. 제가 하고 싶은 진로나 꿈이 있어도 부모님이 반대하거나 다른 직업을 권하더라고요 그래서 늘 그말에 따랐어요 그랬더니 지금 너무 힘들더군요.. 다시 무언가를 하기엔 이미 때는 늦었고 이를 어째야할까요..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erilio
· 7년 전
30이 되서 전공과 전혀 관련없는 직종으로 전환하는 사람도 있어요. 늦지 않았습니다. 남들보다 출발선이 늦었다는 의미의 "늦었다"라면,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지금이라도 시작했을때, 내가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를 먼저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rincess (글쓴이)
· 7년 전
@aterilio 감사합니다ㅠㅠ 좋은 조언을 보니 저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erilio
· 7년 전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정말로 하고 싶으신게 있으시다면, 왜 그걸 해야만 하는지 부모님을 설득해보세요. 설득하다가, 본인이 설득당하면 그건 그만큼 절실하지 않을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반대로 말하면, 절대 설득당하지 않는다면 그만큼 절실하다는 거겠죠?)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rincess (글쓴이)
· 7년 전
@aterilio 정말 많이 도움이 됬어요! 나중에 부모님과 얘기할때 설득을 한번 잘 해봐야겠네요ㅎㅎ 제 말 들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