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남 눈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stplanet33
·7년 전
요즘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남 눈치 엄청 보고 다른 사람의 반응에 저를 맞춰가는 성격이라서 다른 사람이 원하는 데로 행동하는것도 힘들고 막상 그렇게 안하려니까 내 생각이 없고... 다른사람한테 말해보니까 쓸데없는 고민하지 말고 그 고민할 시간에 공부를 하는게 낫다네요. 진짜 이게 쓸데없고 시간만 잡아먹는 고민인가요? 제가 누구인지 저도 모르겠는데. 다른 사람이 이거 해보니까 좋더라, 이게 진로에 좋다, 이러면 한번 해보고 재미있다 싶으면 그게 제 취미가 되고 그런데. 제가 뭘 잘하는지 뭘 좋아하는지 그런거보다는 뭘 못하는지를 더 잘 알아요. 지금 굉장히 부정적으로 변해가고 있어서. 미래도 없는것같고 그 흔한 희망도 안보이고 제 성격도 헷갈리고 그래요. 어떨 때는 진짜 조용하고 어떨 때는 활발하고 명랑해서. 제가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데 오히려 저 자신은 싫어하고 그래요. 근데 그걸 고치려고 노력해도 안되니까 또 제가 더 싫어지고 이것밖에 안되는것같고 그게 계속 반복돼요. 저같은건 사랑받을수도 없을것같고 죽어야할것같아요. 근데 그렇다고 다른 사람 믿지도 못하고. 누가 칭찬해주면 우연이거나 이 사람이 나한테 거짓말하구나 싶고 힘들다고 말하면 무시하고 소문낼것같아요. 옛날에 몇번 그런 경험이 있어서. 마음을 터놓고 얘기하지도 못하고 살작 가식적이라고 해야 할까? 그런 식이고요. 그래서 같이 얘기하는 친구가 많아도 거짓된것같다는 생각에 좀 외롭기도 하고... 학교에서도 같은반일때 잠깐 친하게 지내고 그다음 해에 헤어지면 다시 만났을때 되게 어색하고. 친구한테 먼저 연락받은적도 없고 연락해도 무시하거나 거절당할까봐 제가 먼저 연락하지도 못하고. 친구들이랑 놀아본적도 손에 꼽을 정도에요. 같이 시내가거나 노래방같은데 간적도 없고. 어떡해야 할까요? 이제는 벗어나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nown54
· 7년 전
마카님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심을 받지만, 본인을 싫어한다면 아무래도 지금의 마카님 모습은 진정한 마카님의 모습이 아니겠지요? 지금 제 생각에는 마카님의 진실된 모습은 상당히 깊숙이 있습니다. 좋은 점이든 나쁜 점이든. 이런 깊숙한 점은 아무래도 마카님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입니다. 다만, 몇년을 걸칠 정도로 오래 생각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면 아무래도 마카님이 생각하는 목적이 아닌 다른 곳까지 팔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겠다고 하셨는데, 어찌보면 좋은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마카님은 지금 흰 도화지같은 상태입니다. 반듯한 모양이지만, 그 속에는 아무것도 없지요. 지금부터라도 마카님은 여러가지 일을 해 보세요. 실패해도, 남들에게 비난받아도 마카님은 계속 도전적이여야 합니다. 마치 지우지 못하는 팬으로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요. 그리는 도중에 종이가 구겨지고 선이 비뚤빼뚤해도 그림이 완성되는 것처럼 다양한 시도와 실패로 마카님을 찾을 수 있을 껍니다. 남들 눈치에 신경쓰지 말고 본인의 진실을 찾아 보세요. 마카님이 아무리 노력해도 마카님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