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고등학교를 들어가게 됐는데 멀리 떨어진 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작년에 고등학교를 들어가게 됐는데 멀리 떨어진 학교로 배정돼서 맨날 버스를 타야하는 상황이었어요 그 당시 전 버스를 처음 타보는 거라 항상 어리버리한 실수도 많이 하고 그랬는데 여름에 일이 터졌어요 (저도 제가 이해가 안 갑니다.. 참고 ㅐ들어주세요) 여느 때처럼 버스를 타고 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기사 아저씨가 "방금 탄 학생 이리 나와봐 100원 짜리 두개가 버스비인 곳이 어딨어!!!"하면서 무임승차한 학생을 찾으려고 화를 버럭버럭 내는 거예요 그 목소리에 놀라서 저는 기사아저씨가 한 말이 뭔지도 다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정말 정당하게 버스비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심장이 계속 쿵쿵대고 그래서 뭐에 홀리듯이 기사님 앞으로 나갔어요.. 제가 나가자 사람들이 다 쳐다보고 아저씨도 웬 엉뚱한 애가 나오니까 놀라면서 "학생 말고!!"라고 하셨는데 전 그때 벌벌 떨면서 나가다 "저 말고요?"라고 대답했어요 "아저씨 저 카드 찍고 탔는데요?"도 아니고 "저 말고요?"라고 했습니다..........그때 나갔던 제 다리를 때려버리고 싶을 만큼 저한테 화가 납니다. 진짜 귀신에 홀린 거라고 믿고 싶을 정도로, 그날 제가 버스비를 안냈다고 믿고 싶을 정도로 화가 나요.. 진짜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제가 버스비를 안내고 탔다면 하나도 안 억울합니다 잘못했으니까 벌 받는 건데 억울할 이유가요 그러나 전 정말 버스비를 내고 탔습니다 근데 거기서 제가 왜 나갔을까요 진짜... 도대체 왜 그랬을까요. 저도 제가 이해가 안가고 살면서 이렇게 제가 한심하다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그 날 승객들 카메라에 제가 찍혔을 것 같고 이 일 때문에 가끔 sns나 인터넷에서 무임승차에 대해 검색하기도 합니다.. 나름 스스로 위로한답시고 '진짜로 무임승차한 사람은 오히려 떳떳한데 버스비도 제대로 내고 기사님 호통에 놀라서 어이없게 나간 나는 더 떳떳해해야지'라고 생각하려고 했지만 위로가 안됩니다.. 신호 때문에 기사님 호통이 끝난 채 달리다 제가 내릴 정류장에 다다라서 내리는 곳에 있는 카드기에 카드를 찍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행동하고 내렸는데 그래도 제가 무임승차한 학생으로 오해하시겠죠? 거기 버스에 탄 모든 분들이 절 무임승차한 학생이라고 생각하시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nshari
· 7년 전
본인이 무임승차할려고 한 것도 아니고 버스아저씨가 잘못해서 그런거잖아요. 갑자기 사람많은데서 그런식으로 불러서 너무 놀래서 그런것 같은데 저도 그럴 때 있어요.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누가 나한테 뭐라그랬을때 나중에 와서 '아 왜 그때 아무말도 못하고 가만히 있기만 했지?' 이러면서 그럴때 많아요ㅜ 근데 중요한건 글쓴이님은 무임승차할려고 한게 아니고 오해한 건 버스기사아저씨랑 주변 사람들이잖아요. 그땐 너무 놀래서 그런거고 오히려 그런걸로 자기를 한심하다고 생각하고 자책하는데 그건 글쓴이님이 되게 섬세하고 문제의 원인을 자기로 돌리는 성향이라서 그런것 것같애요. 힘내요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ronshari 위로해주셔서 감사해요.. 세상에 이런 멍청한 짓을 한 사람은 나밖에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좀 진정이 된 것 같아요. 마지막에 문제의 원인을 자기로 돌리는 성향이라는 말이 정말 와닿네요. 이런 성격 때문에 정말 많이 힘들었는데 글만 보고 한번에 알아주시니 정말 감사해요.. ronshari님 덕분에 큰 위로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nshari
· 7년 전
아니에요 저도 그런말들으니까 저가 되게 감동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gtq123
· 7년 전
괜찮아요. 버스에 탄 그사람들은 그냥 조금 시끄러워서 쳐다본 거에요. 별생각도 없을 꺼에요. 저도 버스에서 시끄러워지면 쳐다보는데 아무런 생각없이 다시 그냥 하던 일하고 창밖에 봐요. 요즘 사람들은 별일없으면 신경쓰지 않으시니 걱정말아요. 님은 떳떳하고 잘못한거 하나 없어요.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