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가 누군지 모르겠어요. 제가 우울하거나 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제가 누군지 모르겠어요. 제가 우울하거나 행복할때조차 왜 그런지 뭐 때문인지도 모르겠고 공부도 해야되는걸 머리는 알고 있는데 도저히 행동으로까지 이어지지가 않아요. 요즘은 학교 숙제에 매주있는 시험에 치여 지친거 같기도하고 친구들 문제도 생겨서 스트레스는 말도 안되게 많고 공부를 하더라도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고 엄마한테 혼나고... 솔직히 저는 제삶의 이유도 모르겠고 요즘은 그냥 하루하루를 흘러보내요. 머리로는 시간이 아깝다하는데 아무것도 하기싫고... 제가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1227
· 7년 전
글쓴분이 학생인가보네요. 저는 이렇게 깊은 생각까진 못했는데..ㅎ 우선, 성적이 상?중?하? 인진 몰라도 본인 자기자신이 기간을 정해놓고 휴식을 취해보는게 어떨까?하는 제 생각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qual
· 7년 전
문제 있는 거 아니야. 나도 그랬어. 많이 힘들겠다. 우선 하나하나 차근차근 풀어가자. 어짜피 하기 싫은 공부 대신에 너에 대해 알아가자. 너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들에 대해 써봐. 뭘 할때 너가 즐겁고 뭘 할때 싫은지. 그리고 나서 공부 하지 않더라도 책은 펴놓고 너가 하고 싶은 걸 해봐. 몇 문제 풀때마다 너가 좋아하는 걸 몇 분 정도 하고 다시 문제 풀고를 반복하는 거야. 나도 공부하기 너무 싫을 때 그랬더니 조금 나아졌어. 일주일 정도는 괜찮아. 그리고 친구 문제는 곧 나아질거야. 그랬으면 좋겠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min1227 그 휴식 시간에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equal 억지로 공부만 하기보단 추천해주신 방법이 좋을것 같아요!! 추천해주신 방법대로해서 공부를 좀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