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이예요 딱히 공부를 잘 하는 것도 아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epp
·7년 전
고3 수험생이예요 딱히 공부를 잘 하는 것도 아니고 특별하게 잘 하는 분야도 없어요 미래가 너무 두려워요 항상 이런 일을 말 하면 고민 말고 하고 싶은 거 하라는 추상적인 답변이 대부분인데 저런 말도 너무 많이 들어서 짜증나고 답답해요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해요 도대체 전 뭘 해야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229
· 7년 전
새로운 세대는 일에 모든 것을 전념하지도 않고, 하나의 직장에 일생을 다하지도 않는다고 해요. 제 생각에 그대는 일단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도록 자금을 모으고 지식을 모으고, 그러려면 당장의 일을 해야 하는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지겹게 들은 소리지만 나중에 정말로 하고 싶은 것(배우고 싶은 것이든 사고 싶은 것이든 취미든 직업이든...)이 생겼는데 당장 여력이 없어 포기해야 한다면 너무나도 슬픈 일이니까요. 할 수 있는 걸 선택하고, 당장 1년 집중하고, 그때까지도 모르겠다면 그 이후를 받쳐줄 수 있을 것 같은 과목을 고른다...제가 생각할 수 있는 답변은 그 정도인 것 같아요. 힘내요, 그대:)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jjjjjj
· 7년 전
전 지금 당장 펜을 들고 공부하라고 말하고싶어요. 평생 함께하고싶은 일이 언제 다가올진 아무도 몰라요. 그때 공부에 발목잡히지 않게 후회않게 공부하세요. 단순히 공부하라는 잔소리가 아니라 그 순간 할 수 있는 현실적 대비책을 제시해주는겁니당 ㅠㅠ그리고 항상 고민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shblue
· 7년 전
시기도 수험생이신 만큼 이보다 공부하기 적절한 환경이 있을 수 없습니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최대한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해보세요! 저도 비슷한 고민 많이 하는데 결국 공부만 계속 하고 있습니다... 웃프죠ㅋㅋ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많은 일을 겪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한 번 엄청난 노력을 통해 뭔가를 일궈낸 사람들이 뭐든지 잘 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니 공부를 하기 싫다면 무엇을 하게 되는 기회가 생길 때 열심히!!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