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고2이제 고3입니다. 전 몇주전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oce11
·7년 전
안녕하세요. 전 고2이제 고3입니다. 전 몇주전에 제 진로를 바꿨습니다. 국내 입시에서 일본유학으로요. 지금까지 어특을 준비했기에 일본어실력은 괜찮았죠 하지만 다시 새로운 시험에 도전하고 지금까지 해온걸 던지고 다시 첫시작한다는거에 약간 힘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두렵습니다. 가서 행복하지 않으면 어쩌지.. 행복하기위해 좋아하는걸 배우기위해 이 길을 선택했고 이제 도전할 기회를 얻었는데 어느세 좋아하는일 보단은 취업에 유리하고 돈을 더 잘 벌생각만 하고있습디다. 집에 사정이 갑자기 안좋아져서 전 12월달까지 유학보류상태였어요 부모님께 겨우 허락받고 갑자기 사정이 안좋았다가 다시 돈이 생겼어요 그래서 그런가.. 부담감이 있어요 가서 잘해야지 아냐 좋은대를 갈꺼야 장학금을 받아야지 등등... 하.... 부모님은 알아서 너가 하고싶은걸 하라는데 전 계속 불안하고 걱정이 많습니다. 어떻게 마음을 잡아야 할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eoni27
· 7년 전
원래 모든 도전은 다 두렵고 어려운 법이에요. 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불안해 하다 시작조차 하지 않아버리면 결과를 못보고 끝나게 되잖아요. 전 오히려 자신이 가는 길을 정한 마카님이 부럽네요.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ce11 (글쓴이)
· 7년 전
@ryeoni27 감사합니다.ㅠㅠ 시작도하기전에 불안해버리면 안되겠죠? 일단 계속 최선을 다해 가겠습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yeon7777
· 7년 전
고3이시라니 얼마전에 고3이였다가 대학생된 사람입니다. 정말 그 부담감은 정말 말도 못할정도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학가신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제 친구도 이제 고3이였을때 수능대신 일본유학을 선택했네요 . 첫시작은 원래 무섭고도 힘든법이에요 . 적응하면서 괜찮아질꺼에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