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해야한다는 생각은 머리 속에 꽉 차있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공부를 해야한다는 생각은 머리 속에 꽉 차있는데 막상 행동으로 옮겨지지는 않고 방구석에 쳐박혀있는 내가 밉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sedcircle
· 7년 전
부담이 되서 그런겁니다. 일단 한줄, 한페이지라도 읽는다는 마음으로 책을 펴세요. 책상에 앉는것부터 한걸음입니다. 방청소, 책상정리는 나중에 하시구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rning
· 7년 전
이때까지 하지않았던 공부를 지금와서 한다고 될까하는 생각 때문에 그래요 저도 계속 그래왔고요 하지만 '언제 나도 모르는 타인에 의해서 미움받을지도 모르는 이 세상에 나조차 나를 미워해버리면 어떻해'하는 생각을 해보면 좀 움직여 지더라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closedcircle 감사합니다.. 완벽하게 하려는 생각을 덜어야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Burning 진짜 맞는 얘기에요 ㅠㅜㅜㅠ 저도 저를 사랑하고 싶은데 생각처럼 잘 안되더라구요,, 누가 뭐래도 나만이 나를 보듬어 줄 수 있으니까 오늘부터라도 조금씩 노력해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rning
· 7년 전
전 상담 다니는데 자신을 시랑하고싶으면 종이에다가 자신의 장점들을 쫙 적어보래요 장점이 뭔지 생각하다가보면 이것도 장점인가?이건 오히려 단점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자신의 생각과 기준에 밎춰 장점들을 쫙 적어서 나열해보고 하나하나 읽어보면 맞아 난 이런걸 잘했었어하며 기분도 좋아지고 잠시나마라도 내가 좋아지더라구요 그리고 적어놓은 장점들을 좀 더 발전***는 일들을 하다보면 내가 잘하니까 주변에서도 칭찬같은걸 저절로 듣게되면서 자존감도 올라가고 기분도 좋아지면서 점점 저를 더 사랑하게되는것같더라구요 왜 그런말 있잖아요 '단점을 보안하려하지말고 장점을 더 부곽***라고'이런 말처럼 나쁜건 생각하지말고 좋은것만 히기로해요 우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Burning 조언 너무 감사드려요.. 하나하나 다 살이 되는 얘기들이네요 ㅠㅜㅜ 앞으로 힘들 때마다 노트에 제 장점들을 적어나가야겠어요.. 부디 좋은 것만 합시다-!! 우리 존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