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끔찍하게 싫어요. 잘하는 것도 정말 없고 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 끔찍하게 싫어요. 잘하는 것도 정말 없고 다른사람에게 피해만 끼치고 받기만 하는거 같은 제가 정말 너무 싫어요. 엄마께 말씀드렸더니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도 너를 사랑할 수 없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전 정말 저를 사랑 할 수 없어요. 이런 저도 너무 싫고 답답해요. 가끔 제가 이 세상에서 사라졌으면 하는 생각도 많이 들어요. 어떡해야 제가 저를 사랑할 수 있을까요? 머리론 저를 사랑하자고 생각해도 마음으로는 저를 도저히 사랑 할 수가 없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ear
· 8년 전
자신을 굳이 사랑하려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사람은 다 자기 자신을 사랑 할 수는 없어요. 그저 '사람이니까 그럴 수도 있지.' 하며 자신의 실수를 너무 크게 탓하지 말고, 다독여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내가 설령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더라도 당신을 사랑해줄 사람은 분명히 있어요. 나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 또한 있기 마련이에요. 지금은 거짓말처럼 들릴지 모르겠지만, 언젠가 이 말을 깨닫는 순간이 올거에요. 저도 당신과 똑같이 그런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어요.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데 누가 나를 사랑해주고, 나는 누굴 사랑할 수 있겠는가.' 라면서요. 괜히 민폐긴 될까봐 이런 고민을 남에게 말하는 것도 꺼려했고, 자기 자신을 죽이는 상상도 하루에 수천번씩 했었어요. 그런데 조금씩 '그럴 수도 있다.' , '사람은 완벽하지 못하니까.' 라고 생각하고, 제 자신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다보니 보는 시점이 넓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씩 마음을 트다 보니 저를 걱정해주고 사랑해줄 사람들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조금은 자기 자신에게 관대해져도 괜찮지 않을까요? 당신은 충분히 노력하고 있고, 조금 쉬어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작정 사랑할려기보다는, 보듬어주세요. 예전의 저 같아서 어쩌다보니 길게 써버렸네요.. 괜히 이상한 이야기만 늘어놓은거 같아 죄송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fear 죄송하실 거 하나도 없으세요. 오히려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됬어요. 제가 조금씩이라도 바뀔 수 있을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힘들었는데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start
· 8년 전
너무 자기자신에게 엄격하지 않아도, 남들과 비교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저도 똑같았어요, 제 자신에게 너무 엄격해서 항상 위축되고, 자책하고 스스로를 신뢰하지 못했어요 다른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언젠가 자연히 깨닫게 되시겠지만, 저 또한 어느날 문득 깨닫게 되었어요.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고, 남들에게 드러나지만 않을뿐, 저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분명 있어요. 내 생각의 기준이 남이 되어서는 안되요. 태어날 때부터 다른 환경과 조건이었기 때문에 남들을 기준으로 생각하는 자체가 출발선이 다르기 때문에 의미가 없어요. 그저 하루하루 내가 어제의 나보다 더 나아진 점을 되새기면서 그렇게 조금씩 자신을 사랑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예전에 그런 동영상을 본적이 있어요.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여자애에게 저기 어릴적 네가 있다고 생각하고 니가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대로 얘기해보라고, 너는 못생겼고 뚱뚱하다구요. 근데 그 여자는 울면서 그건 너무 잔인하다고 했어요. 상상해보세요 자기자신에게 그렇게 말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슬픈일이에요? 이 세상에서 자기 자신만은 자신을 사랑하고 보듬어 줘야되는 것 같아요.. 죄송해요 너무 주절거렸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newstart 죄송하실거 정말 없으세요. 저의 고민에 대해 좋은말씀 너무 감사드려요. 제가 조금만이라도 저를 이해하고 남들과 비교하지 않으려 노력해봐도 정말 쉽지가 않아서요 .. 말씀해주신 것처럼 언젠가 자연히 깨닫게 될꺼라 믿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편안한 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