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분들께는 실례가 될수 있는 말인데.. 제가 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남자분들께는 실례가 될수 있는 말인데.. 제가 남자공포증이 있는 것 같아요 지금 보다 더 어렸을 때 아빠가 저한테는 아니지만 폭력을 하는 모습도 많이 봤고 운전할때 누구랑 시비가 붙어서 심하게 욕하면서 싸우는 모습도 많이봤고요..중요한건 아빠가 저한테 이상한 짓도 해왔어요 더 말하기는 좀 그렇네요.. 어릴때 부터 계속봐와서 그런가 아빠도 무섭고 저보다 덩치가 많이 크거나 욕을 많이한다거나 그러면 무섭더라구요 그래선지 또래 남자애들하고도 말을 잘 못해요..그래도 사회생활은 해야되니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성차별적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바로 지울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oo
· 8년 전
상담센터를 찾아가보시는게 어떨까요? 너무 막막하고 힘들꺼라는생각이드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leoo 시간날때 꼭 한번 가볼게요.!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deo
· 8년 전
저도 비슷한 어린 시기를 보냈어요. 제 경우엔 어릴 땐 조용하고 자기표현도 못하는 소심한 성격이었지만 성장하면서 독기를 품었다고 해야하나 좀 드세졌어요. 끽해야 죽기보다 더하나 하는 마음으로 맞서게 됐거든요. 이 변화로 많은 부분이 해소되었지만 모든 사람이 저같은 케이스로 되는 것은 아니라서- 상담을 알아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글쓴님의 고통을 공감해줄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길 바라요 ㅠ.. 저도 살면서 저와 비슷한 아픔을 안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서 역으로 이 아픔은 충분히 내가 감내할 수 있는 아픔이라는 걸 알 수 있게 되었거든요. 물론 이런 만남이 내가 원한다고 해서 바로 주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저는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글쓴님에게도 좋은 사람들이 올거에요! 그리고 남자에 대한 공포심은, 나의 아***는 저 저급한 인간이 남자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졌어요. 세상엔 상냥하고 젠틀한 남자들도 얼마든지 존재해요 다만 아직까지의 글쓴님의 생활 반경에서 만나*** 못한 것 뿐이죠. 남자라서 난폭한 것이 아니에요. 단지 난폭한 사람이 있고, 그 사람 중 남성인 사람 하나가 글쓴님의 아***였다는 것 뿐이에요. 인간적으로 교감이 되고 신뢰가 가는 남성분을 만나게 되면(비단 이성적 만남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남성에 대한 벽도 조금씩 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글쓴님에게 꼭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별볼일 없는 인간들의 크고 작은 물결들이 글쓴님 인생에 트라우마를 남겨 앞으로의 인생까지 영향을 받는 일이 없었으면 해요. 글쓴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글쓴님이에요. 보잘것 없는 사람들의 크고 작은 파동따위는 글쓴님의 파도로 덮어버릴 수 있도록 마음이 강한 분이 되셨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ideo 위로되네요..ㅠ 감사합니다아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ansun79
· 8년 전
남자를 피하고 싶으시다는건 이해가 가지만 정말 외로움으로 고통을 받으실거예요 제가 보기엔 달래어 주는 남자라면 쓴이님보다 나이차이가 있는 남자를 고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